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떻게 하면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알 수 있을까요?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구글 애즈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 것인지 바로 확인해 봅시다.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

 

우선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창에 '구글 애즈' 혹은 '구글 애드워즈'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아래 사진에 보이듯이 최상단에 위치한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없다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구글 애즈에서 구글 키워드 조회수를 검색해 볼 수 있게 되는데요.



구글 애즈에서 시작하기를 눌러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

 

여기서 우측 상단에 '도구'를 클릭해 주세요. 

 

구글 키워드 조회

 

도구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 키워드 검색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가셔서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방법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 검색창에서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적고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키워드 조회

 

그럼 위와 같이 검색량을 조회한 구글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네이버를 노리는 것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구글에서 상위 노출 되는것이 훨씬 좋은 듯합니다.

 

구글은 한번 상위 노출이 되고 나면 쉽게 내려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구글 애즈를 통해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잘 조회해 보시고 구글 상위 노출을 노려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