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및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쓰는 만큼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유효기간이 대략 90일입니다. 만약 90일이 지나면 선물 받은 사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유효기간을 연장하거나 90%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한 사람은 어떻게해야 취소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환불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하는 법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우선 '선물하기'로 들어가야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톡 메뉴 중 ' 。' 을 누른다음 '선물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으로 '선물함'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함에서는 지금까지 자신이 받은 선물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함까지 들어왔다면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주문내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제 거의 막바지입니다. 주문내역 중 취소하길 원하는 선물의 '상세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제 자신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선물했습니다.


여기서 선물이 미사용일 경우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하길 원하는 선물이 맞는지 최종 확인 후 '취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주문을 취소하겠냐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최종적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주문한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할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받은 상대방에게 취소 메시지가 가게되는데,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