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 한국에 정식으로 오픈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넷플릭스의 대항마로 일컬어지며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고 있었는데요.  아래에서 디즈니 플러스 가격과 동시 접속 인원,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게 바로 디즈니 플러스 가격일 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디즈니 플러스 가격은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 치, 즉 연간으로 구독하면 99,0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타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등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OTT 서비스 대표주자인 넷플릭스의 경우 베이직 요금제는 9,500원입니다. 다만 화질 저하나 동시 접속을 고려해서 대부분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14,500원입니다.

 

다음으로 국내 토종 OTT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왓챠의 경우 베이직 요금제가 7,9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화질 저하, 동시 접속의 한계로 인해 보통 프리미엄 요금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왓챠 프리미엄 요금제는 12,900원입니다.

 

티빙과 웨이브는 프리미엄 요금제 기준 13,900원으로 동일합니다. 티빙과 웨이브도 물론 베이직 요금제가 있긴 하지만 앞서와 같은 이유로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이렇게 타 OTT 서비스의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요금제로 비교했을 때는 디즈니 플러스 가격이 타 OTT 서비스에 비해 비싸지만 프리미엄 요금제로 비교했을 때는 타 OTT 서비스에 비해 꽤나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동시 접속

그렇다면 디즈니 플러스 동시 접속 인원은 몇 명까지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디즈니 플러스 동시 접속 인원은 총 4명입니다. 다만 디즈니 플러스 한 계정 당 프로필은 총 7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동시 접속은 4명까지 가능한데, 프로필은 왜 7개나 만들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를 4명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공감하실 텐데요.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긴 하지만, 정말로 4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 디즈니 플러스는 이 점을 고려해서 프로필을 최대 7개까지 만들 수 있게끔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차피 4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7명 정도가 사용해도 충분하리라는 계산인 것이죠.

 

디즈니 플러스 가격이 월 9,900원인데 만약 4명이 아닌 7명이 사용을 하게 되면 한 사람당 약 1415원 정도에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디즈니 플러스는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훨씬 저렴한 편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 방법

마지막으로 디즈니 플러스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PC로 가입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디즈니 플러스 앱을 다운 받아야겠죠.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받아줍시다.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앱을 다운로드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 가입을 눌러줍시다.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이메일을 적어줍시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

 

다음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시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방법

 

디즈니 플러스 가격

 

마지막으로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해 월 9,900원으로 구독할지, 연 99,000원으로 구독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골라 선택하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아무래도 연간 구독료가 월 구독료보다 저렴하긴 합니다.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는 아직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볼 만한 콘텐츠가 적다고 합니다. 물론 앞으로 계속 늘어나겠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방향일지 모르니 처음에는 월 구독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