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유소 가격 비교로 싸고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유소 싼 곳을 찾는다고 해서 전국에서 가장 싼 곳을 찾아갈 수는 없는 노릇이죠. 내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 혹은 목적지 경로 상 가장 싼 주유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1월 12일부터 6개월간 한시적으로 정부가 유류세를 인하하면서 많은 분들이 주변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다니시는데요. 왠지 모르게 기름을 넣고 보니 옆 주유소가 더 저렴하고.. 그런 경험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유류세가 인하되었다고 해서 모든 주유소가 한 번에 기름값을 내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주유소 가격 비교를 통해 기름값이 저렴한 곳을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유소 가격 비교 쉽게 하는 방법

주유소 가격 비교를 하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티맵, 오피넷, 오일나우입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하셔서 세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각각 어떻게 주유소 가격 비교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맵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먼저 티맵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티맵은 이미 많은 운전자분들이 네비 대신 사용하는 어플인데요. 티맵에는 네비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티맵에서 주유소 가격 비교를 위해서는 'T지금' - '주유소' - '가격순'으로 지정하면 주변 가장 싼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티맵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하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티맵은 네비 기능에 충실한 만큼 주유소 가격 비교는 부실했습니다. 티맵 주변 위치 검색으로 주유소를 찾아보니 실제 존재하는 주유소보다 훨씬 적은 숫자의 주유소만 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티맵 주유소 비교는 비추입니다.

 

오피넷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다음으로 오피넷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가 2008년에 도입해서 만든 사이트 및 어플로 믿을만한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입니다. 오피넷의 장점은 신뢰성이 높고, 메뉴가 한눈에 보기 편해서 이용하기가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오피넷 사이트로 (https://www.opinet.co.kr/user/main/mainView.do) 접속하셔도 되고, 오피넷 어플을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보통 운전 중에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므로 어플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피넷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오피넷 어플로 접속해서 '내 주변 주유소' 혹은 '경로별 주유소' 등 원하는 메뉴를 누르기만 하면 주유소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오피넷은 그 외에도 관심 주유소를 지정할 수 있고, 고속도로 주유소 가격도 확인해 볼 수 있게끔 각종 메뉴가 있습니다.

 

오피넷 오늘의 유가

 

또한 오피넷은 '오늘의 유가' 메뉴를 통해 최근 기름값의 가격 추이나 지역별로 기름값 가격 추이를 통해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 TOP5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오일나우로 주유소 가격 비교

마지막으로 오일나우 어플을 통해 주유소 가격 비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일나우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로 메뉴가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오일나우 어플에 접속해 '내 주변 주유소 찾기'를 누르면 주변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일나우 내 주변 주유소 찾기 중 필터를 통해 가격대나 시간을 지정해 원하는 주유소를 빨리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 가지 어플을 통해 주유소 가격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어플들을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