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은이 샤워기로 유명한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를 제 돈 주고 직접 사서 한 달 동안 써보고 남기는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아마 나은이가 사용해서 '나은이 샤워기'로 더 잘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아무래도 집까지 도달하는 배수관이 더럽고 녹슬고 오염되어있다면 수돗물이 아무리 깨끗하다고 한들 아무런 소용이 없죠. 근데 더러운 건 배수관뿐만이 아니에요. 저는 20대 초반에 잠깐 물탱크 청소 아르바이트를 단기로 한 적이 있는데요. 주로 아파트 물탱크나, 가정용 물탱크를 청소하는 일을 했어요.

 

생전 처음 들어가 보는 물탱크 안이 얼마나 더럽던지.. 물때부터 오래돼서 제대로 지워지지도 않는 때까지 더러운 건 죄다 모아놓은 듯했어요. 그때의 충격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아무튼 정수장에서 아무리 깨끗하게 소독한 물이 수돗물이라고 해도 아파트나 가정용 물탱크는 대부분 매우 더러운 상태예요. 게다가 배수관이 낡고 녹슬고 오염되어 있다면 더 이상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할 수 없겠죠.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이처럼 수돗물의 불순물과 염소를 걸러내는 필터가 있다고 하더군요. 샤워기 필터도 여러 브랜드와 종류가 있었지만 그중에 제일 유명한 게 있었는데요. 그게 바로 나은이 샤워기로 유명한 닥터피엘 샤워기 및 필터였어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를 구매한 것은 약 한 달 전쯤인데요. 과연 한 달 후 어떻게 변하나 싶어서 이제야 리뷰 글을 쓰게 되었네요. 그럼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한 달 후기를 바로 살펴보실까요?

 

닥터피엘 샤워기(나은이 샤워기) 필터 한 달 사용 후기

 

닥터피엘 샤워기

 

닥터피엘 샤워기는 구성품이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샤워기 본체와 필터부터 세면대 필터, 싱크대 필터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가장 기본인 닥터피엘 샤워기 본체와 불순물 차단 필터, 염소 제거 필터로 구성된 기본 세트만 샀어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닥터피엘 샤워기는 특허를 받은 2중 차단 필터라고 되어 있었어요. 1차로 불순물 필터, 2차로 염소 차단 필터로 합쳐서 2중 차단을 해주는 방식이었어요. 불순물 차단 필터 교체 주기는 기본적으로 2~3 달인데 눈으로 직접 보고 더러우면 본인의 상황에 맞게 바꿔주시면 돼요.

 

 



닥터피엘 샤워기는 불순물 차단뿐만 아니라 수압 상승, 최대 30% 절수 효과 등이 있다고 해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30%까지 절수가 된다는데 과연 진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ㅎㅎ

 

 

나은이 샤워기

 

 

위 사진이 바로 닥터피엘 샤워기 본체와 그 안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불순물 차단 필터예요. 닥터피엘 샤워기가 좋은 점이 샤워기 본체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서 불순물 차단 필터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점 같아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사용 전에는 엄청 하얗죠? 밑에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한 달 사용 후예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위 사진이 바로 닥터피엘 샤워기를 한 달 사용 후 찍은 사진이에요. 사용 전에 비해 엄청 더러워졌죠? 이거 보고 나니까 지금까지 왜 불순물 차단 필터를 사용 안 했나 싶더라고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은 더더욱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나은이도 사용한 샤워기라고 하는데, 마케팅을 참 잘한 듯싶네요.

 

 

나은이 샤워기 필터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를 한 달 사용 후 더 자세히 살펴보니 더러운 때가 많이 보이네요. 이걸 보고 나니 불순물 차단 필터 진짜 무조건 사용해야겠더군요. 지금까지 닥터피엘 샤워기와 불순물 차단 필터 사용하기 전에는 샤워하고도 항상 몸이 가려웠었는데요.

 

제가 피부가 예민한 탓도 있지만, 확실히 불순물 차단 필터가 장착된 닥터피엘 샤워기로 씻은 후에는 이전에 비해 가려움이 훨씬 덜했어요. 아토피나 피부 예민하신 분들은 꼭 닥터피엘이 아니더라도 불순물 차단 필터랑 염소 차단 필터는 꼭 사용하세요! 피부가 확실히 이전보다 훨씬 좋아지실 거예요.

 

 



나은이 샤워기는 기존 샤워기 호스랑 연결하거나 불순물 차단 필터를 교체하는 것도 정말 간편하고 쉬웠어요. 위 사진처럼 밑에 뚜껑을 열고 기존 호스랑 연결하거나 불순물 차단 필터를 교체하시면 돼요. 연결과 교체가 간편해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닥터피엘 샤워기 수압

 

 

나은이 샤워기 수압은 동영상을 찍지는 못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수압을 0 ~ 10까지로 봤을 때 닥터피엘 샤워기는 6~7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닥터피엘 샤워기를 사용하기 전 원래 샤워기가 수압이 워낙 센 편이라 저한테는 딱 적당했는데요.

 

기존에 약한 수압을 쓰시던 분들은 조금 세다고 느끼실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전 약한 것보단 강한 게 좋다고 봐요ㅎㅎ

 

닥터피엘 샤워기는 나은이 샤워기로 유명하기도 하고 브랜드 때문인지 몰라도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높다고 느껴졌는데요. 초반에 샤워기 본체와 불순물, 염소 차단 필터 등을 한꺼번에 살 때만 조금 부담이 될 수 있고, 그 이후로는 필터만 교체해주면 돼서 괜찮을 듯싶었어요.

 

그리고 닥터피엘 샤워기 말고도 세면대, 싱크대 등 여러 가지 제품이 있으니 다음엔 세면대도 한 번 달아보려고 해요. 뭐니 뭐니 해도 더러워지는 게 눈으로 직접 보이니깐 다른 제품도 사야겠다 싶었어요ㅋㅋ 

 

혹시 샤워를 해도 가렵거나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은 나은이 샤워기로 유명한 닥터피엘 샤워기 강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