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COX에서 만든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구매 및 사용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저는 노트북을 사용해서 피시방에 갈 때 아니면 기계식 키보드를 만질 일이 거의 없었는데요.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를 사는 김에 기계식 키보드도 하나 장만했어요. 근데 기계식 키보드, 일명 게이밍 키보드도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저는 일단 게임은 안 하는 사람이라 크게 좋을 필요는 없어서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로만 찾아봤어요. 근데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 갈축, 적축 등 뭔가 많고 복잡하더라고요.

 

솔직히 크게 비싸고 좋은 건 필요 없어서 적당히 찾아보고 구매한 게 바로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예요. 그럼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어떤지 바로 살펴봅시다.

 

기계식(게이밍) COX-CK420 키보드



게이밍 키보드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포장을 뜯기 전 모습이에요. 박스에도 LED가 번쩍번쩍하는 걸 표현해 놓았네요. 아무래도 요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들은 LED가 빠지지 않는 단골 요소죠.

 

뿐만 아니라 청축이니 갈축이니 적축이니 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데요. 청축은 키보드 타격감(?)이나 소리가 크고 경쾌한 데다 타격감이 일품인 것, 갈축은 소리가 적당하고 타격감도 적당한 것, 적축은 소리도 안 나고 타격감도 제일 없는 녀석이라고 해요.

 

보통 요즘 피시방에서 많이 쓰는 게 청축 게이밍 키보드라고 하니 그걸 생각하시면 청축은 이해가 가시겠죠? 갈축은 적축과 청축의 중간이라고 해요. 그래도 키보드는 타격감이 있어야 치는 맛이 나겠죠??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는 갈축 키보드로서 소리도 적당하고 키보드 타격감도 제법 있는 키보드예요.

 

COX-CK420 키보드



내부 포장 상태는 적당하네요. 키보드가 박스 안에서 흔들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양 옆으로 스티로폼도 끼워져 있었어요.

 

COX 기계식 키보드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밖에 없는데요. 화이트도 진짜 이쁘긴 하던데, 저는 무난하고 때 타도 잘 모르게끔 블랙으로 골라봤어요.

 

원래는 무조건 블랙으로 살려고 했는데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는 화이트도 화이트만의 멋이 있더라고요. 고민 많이 했네요..ㅎㅎ

 

CK420 키보드 교체 부품

키보드 청소 솔이랑 키 교체할 때 쓰는 집게 등도 같이 동봉되어서 왔어요.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는 고장 난 키만 따로 빼서 교체할 수 있는 방식이더라고요. 저는 이런 게 마음에 들었어요.

 

CK420 기계식 키보드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는 유선으로 연결해줘야 해요. USB로 연결하면 되는데, USB 단자가 금도금 처리가 되어있어요. 금도금 처리하면 뭐가 더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더 좋긴 하겠죠?

 

CK420 게이밍 키보드 높이 조절

키보드 뒤편에는 높이를 조절해줄 수 있게끔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밑에 미끄럼 방지 패킹도 붙어있었고요. 아무래도 키보드는 최대한 고정되어 있는 게 좋죠.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다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가격도 꽤나 저렴한 편인데도 갖출 건 다 갖추고 있었어요. 역시 가성비 키보드답네요.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노트북을 켜니 CK420 기계식(게이밍) 키보드의 LED가 번쩍번쩍하고 들어옵니다. LED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커스텀할 수도 있고 밝기 조절도 가능하더라고요.

 

정말 이만한 가격대로 괜찮은 기계식 키보드를 잘 산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키보드 클릭 소음이 너무 크지 않고 적당했으면 하는 분

2. 하지만 적당한 타격감은 있었으면 하는 분

3. 화려한 LED의 기계식(게이밍)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

4. 기계식(게이밍) 키보드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키보드를 원하시는 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