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에서 무자본으로 하기가 쉬운 직업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메이플은 고인물과 헤비 유저가 많은 게임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메이플이 속해있는 넥슨은 옛날부터 돈슨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그만큼 현질을 하지 않고서는 게임을 수월하게 하기가 힘든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질을 꼭 해야만 메이플을 할 수 있는가 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메이플은 현질을 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게임이죠.



다만 현질을 하지 않는 만큼 많은 노력과 시간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메이플에는 아직까지 상당수의 무자본 유저들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저도 지금까지 메이플을 한 기간으로만 따지면 10년을 넘게 해왔지만, 그럼에도 현질을 거의 하지 않고 메이플이라는 게임을 즐겨왔습니다. 메이플에서 현질을 하지 않더라도 어떻게든 살아남을 방법은 존재하고, 무자본들이 할만한 돈벌이도 충분히 있기 때문이죠.

 

그럼 과연 메이플에서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 무자본 직업 추천

메이플 무자본 직업 추천

 

메이플에서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으로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우선 메이플 무자본인 만큼 상대적으로 다른 직업에 비해 돈이 적게 들면서도 사냥 성능이 우수한 직업 위주로 나열해 볼게요.

 

1. 엔젤릭 버스터

 

출처 : 나무위키

 

메이플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 1위는 엔젤릭 버스터입니다. 엔젤릭 버스터는 직업상 해적 계열인데요. 해적 아이템 중에서도 DEX, 즉 민첩을 주 스텟으로 하는 직업이에요.

 

메이플 해적 계열 직업 중에서 인기가 있는 직업인 바이퍼, 캐논 슈터 등은 STR, 즉 힘을 주 스텟으로 하는데요. 위 직업들의 아이템 가격은 꽤나 상당한 편입니다.

 

그에 비해 해적 DEX 아이템들은 꽤나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데요. 엔젤릭 버스터는 단연 사냥 성능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우선 원킬 컷이 낮은 편이고, 아주 좋은 기동성과 '소울 시커'라는 사출기 스킬 등으로 인해 사냥이 매우 편하고 좋습니다.

 

게다가 엔젤릭 버스터는 보스전에서도 꽤나 괜찮은 평가를 받는 직업에 속합니다. 엔젤릭 버스터는 우수한 사냥 능력과 준수한 보스전으로 종합해 볼 수 있겠네요. 



다만 엔젤릭 버스터의 치명적인 단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우선 아이템의 매물이 적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DEX 해적 템을 사용하는 직업이 엔젤릭 버스터와 캡틴 정도밖에 없다 보니 무기나 장비 매물이 상당히 없는 편이에요.

 

그리고 엔젤릭 버스터의 직업 컨셉상 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그럼에도 우수한 사냥 성능과 기동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메이플 무자본이 하기 좋은 직업 1위로 엔버를 꼽았습니다.

 

2. 아델

 

출처 : 나무위키

 

메이플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 2위는 아델입니다. 솔직히 아델을 무자본 직업 추천 1위로 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만큼 메이플 무자본이 하기에 정말 좋은 직업이 바로 아델인데요. 사실 아델은 메이플에서 무자본, 중자본, 고자본 할 것 없이 지금 가장 좋은 캐릭터입니다.

 

메이플에서 아델이 나온지도 이미 몇 달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직업이 바로 아델인데요. 보통 메이플에서 신직업이 나오면 점점 너프를 크게 먹기 마련인데, 아델은 아직도 사기적인 밸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아델은 기동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스킬들의 딜량이 최상위권에 속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출기 스킬인 '인피니트'로 맵 전체를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보통 좋은 직업들은 적어도 4차 전직 이전까지는 육성이 힘들다거나 하는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 아델은 1 렙부터 만렙까지 그대로 좋아서, 메이플 무자본이 하기에도 좋은 직업입니다.

 

이처럼 사냥은 말할 것도 없이 좋은데요. 보스도 말도 안 되게 좋은 캐릭터가 아델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딜량이 높다 보니 무자본으로 하더라도 정말 할 만한 직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아델이 전사 직업군이다 보니 아이템 가격이 꽤나 비싼 편에 속하는데요. 메이플에서 가장 비싼 장비류는 거의 전사 장비이다 보니 무자본이 아델의 아이템을 제대로 맞추려면 상당한 노력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델은 매우 좋은 딜량과 사냥 능력, 우수한 보스전을 겸비한 팔방미인 직업이기 때문에 무자본이라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아크메이지(썬콜)

 

출처 : 나무위키

 

메이플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 3위는 아크메이지(썬콜)입니다. 썬콜은 메이플에서 오랫동안 좋은 인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직업인데요. 사냥 능력도 좋은 편이고 보스전도 꽤나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썬콜은 주력기 스킬의 딜량이 높아서 원킬 컷이 낮은 편입니다. 게다가 5차 스킬이 모두 광역 스킬인 만큼 사냥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썬콜은 보스에서도 좋은 활약을 할 수 있는 직업인데요. 보스전에서 중요한 바인드 스킬이 중요한데요. 썬콜은 '프리징 브레스'라는 바인드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리징 브레스'는 꽤나 높은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시전 중 무적 상태, 대상의 방어율도 깎아주기 때문에 최고의 바인드 스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메이플 무자본 직업으로 썬콜을 추천한 이유는 위 설명처럼 좋은 사냥 능력과 보스전을 갖추었음에도 마법사 계열이라 비교적 아이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에요. 무자본에게 중요한 것은 역시 가성비이니까요.

 

다만 썬콜은 마법사 계열이다 보니 공속이 느린 편이고, 스탠스가 없어서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크리티컬 확률 때문에 다른 링크 캐릭터와 유니온, 아이템 등으로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데몬어벤져

 

출처 : 나무위키

 

메이플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 3위는 데몬어벤져입니다. 데몬어벤져는 옛날부터 꾸준히 무자본들이 하기 좋은 직업으로 인식되어 왔는데요. 그 이유 중 첫 번째는 압도적으로 싼 장비들 때문입니다.

 

데몬어벤져는 특이하게도 자신의 HP에 따라 공격력이 정해지는 직업입니다. 최대 HP가 높을수록 세진다는 말이죠. 스킬 등을 쓸 때도 HP를 사용해서 쓰는데요. 사실상 HP를 쓰는 유일무이한 직업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이템 가격이 정말 엄청 낮은 편에 속합니다. 사실상 그래서 적은 투자 대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직업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데몬어벤져는 높은 HP 때문에 죽을 일이 거의 없는 것도 하나의 메리트입니다. 메이플에서 무자본들이 하기에 좋은 직업이죠.

 

데몬어벤져는 사출기인 '실드 체이싱' 스킬도 있고, 괜찮은 공격 범위, 준수한 이동기 등을 보유하고 있어서 사냥에서도 괜찮은 능력을 보여줍니다.

 

다만 보스전에서는 성능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고, 레벨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직업입니다. 게다가 사냥 패턴이 단조로워서 쉽게 질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데몬어벤져는 무자본이 하기에 충분히 괜찮은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5. 소울마스터

 

출처 : 나무위키

 

메이플 무자본으로 하기 좋은 직업 5위는 소울마스터입니다. 소울마스터는 조작성이 매우 간편하고 원킬 컷이 낮은 직업입니다. 게다가 보스전에서도 나름 준수한 능력을 발휘하는 게 소울마스터입니다.

 

그래서 소울마스터도 메이플 무자본이 하기에 좋은 직업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소울마스터는 주력기의 타수가 많아서 원킬 컷이 낮은 편이고, 준수한 이동기, 효과 좋은 광역기 등을 보유하고 있어서 사냥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스킬 이펙트도 꽤나 화려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보스전에서도 준수한 능력을 발휘하며 낮은 코어강화, 높은 크리티컬 확률, 간편한 조작성 등으로 무자본이 하기에 적합한 직업입니다. 

 

다만 220 레벨 이후부터는 타 직업군에 비해 능력이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적기가 없는 게 흠이며, 단일 공격 스킬이 강제 점프를 하기 때문에 보스에서 컨트롤이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냥 능력은 꽤나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메이플 무자본이 하기에 좋은 직업으로 소울마스터를 꼽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