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7탄을 준비해 왔습니다. 이전 무자본 돈벌이 포스팅들처럼 이번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도 어느 정도 끈기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메이플이 무자본으로 하기에는 다소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이다 보니 무자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근성이 필수예요.

 

하지만 이번 무자본 돈벌이는 약간의 대박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돈벌이기 때문에 자신이 운이 좋은 편이다 하시는 분들에겐 더 적합한 무자본 돈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를 위해서는 아주 약간의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요.

 

저번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포스팅에서 다룬 적 있는 채집, 채광을 배워야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채집과 채광으로 40분에 약 1200만 메소 정도를 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채집과 채광을 어떻게 배우는 건지 잘 모르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3/26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2탄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2탄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메이플 무자본으로 돈벌기 방법에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어요. 그중 첫 번째가 바로 일일 보스 돌기였죠.

jjs5502.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에 레벨이 낮고 자본이 없는 무자본에게 최고의 돈벌이는 채집과 채광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우르스나 일일 보스를 도는 것도 있지만, 이것들은 매칭을 잡는데 걸리는 시간과 하루 입장 횟수 제한 등으로 인해 오랫동안 할 수 없는 콘텐츠들이죠.

 

즉 메이플 무자본에게 우르스나 일일 보스 돌이는 돈벌이로 하기에 짧고 굵게 할 수 있는 돈벌이고, 채집과 채광은 피로도는 있으나 캐릭터 개수, 레벨 제한 등이 상당히 낮으므로 얇고 길게 할 수 있는 돈벌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혹시나 메이플 무자본 최강의 돈벌이 우르스나 일일 보스 돌이 등을 모르시는 분들은 맨 아래 링크 남겨놓을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아무튼 이번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도 채집과 채광으로 메소를 버는 방법입니다. 아직 채집과 채광을 안 배우신 분들은 먼저 마이스터 빌에 가셔서 채집과 채광을 배우시면 됩니다. 채집과 채광을 배우신 분들은 이 기술들로 어떻게 돈을 버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7탄 (메이플 무자본 돈 버는 법)

채집과 채광은 기본적으로 마이스터 빌에 있는 '채집 농장'이란 맵에서 할 수 있습니다. 채집 농장은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총 4가지의 농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약초 더미나 광맥 등을 캐는 채집 혹은 채광을 하게 되면 피로도가 닳게 되는데요. 피로도는 한 캐릭터당 200까지 소모할 수 있어요.

 

그럼 약초 더미나 광맥 등이 마이스터 빌에만 있을까요? 사실 그건 아니에요. 아마 여러분들도 사냥터 등에서 사냥을 하다 보면 아래 사진처럼 약초 더미 등을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스크린샷을 찍다 보니 제 펫인 '예티 빠방'이 출연했네요..ㅎㅎ)

 

 

메이플 황금빛 꽃더미

 

필드, 즉 사냥터에도 이와 같이 약초 더미 혹은 광맥이 있어요.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마이스터 빌에 있는 농장에서 채집 혹은 채광을 하게 되면 피로도가 소모되는데요. 사냥터에 있는 약초 더미나 광맥은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고도 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이스터 빌에 있는 농장에서는 약초 더미나 광맥을 캐면 꽃이나 씨앗 등의 가공되지 않은 재료 아이템이 나오게 되는데요. 사냥터에 있는 약초 더미 혹은 광맥에서는 이미 가공된 아이템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마이스터 빌에 있는 농장에서 채광을 하게 되면 은의 원석, 오팔의 원석 등 미 가공된 재료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사냥터에서 채광을 하게 되면 금괴, 토파즈, 다이아몬드 등 이미 가공된 아이템이 나오기도 하는 것이죠. 당연하게도 재료 아이템보다는 해당 재료 아이템으로 가공한 완성된 아이템이 더 비싸겠죠?

 

 



게다가 마이스터 빌에 있는 농장에서와 달리 사냥터에 있는 약초 더미나 광맥에서는 1개당 1개의 아이템이 아닌 여러 개의 아이템이 나옵니다. 마이스터 빌에서 채집 혹은 채광을 하느니 사냥터에 있는 약초 더미나 광맥을 캐는 게 훨씬 이득이 되겠죠?

 

 

메이플 두근대는 심장

 

사냥터에는 몇 종류의 약초 더미와 광맥이 존재하는데요. 이중에서도 가장 비싼 아이템이 나오는 것들은 맨 위 사진에 보이는 황금빛 꽃더미와 바로 위 사진에 있는 두근대는 심장 이렇게 총 두 가지예요. 그 이유는 황금빛 꽃더미와 두근대는 심장에서는 완성된 아이템이 나오고, 나머지 약초 더미와 광맥에서는 재료 템만 나오기 때문이죠.

 

사냥터 약초 더미나 꽃더미에서는 특히 비싼 아이템이 나오는데요. 바로 쥬니퍼베리 씨앗과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입니다. 사냥터 채집 시 나오는 여타 다른 아이템들과는 가격대가 다른 아이템들이죠. 쥬니퍼베리 씨앗과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의 가격이 얼마인지 경매장에 한번 검색해봤는데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쥬니퍼베리 씨앗은 개당 가격 약 27만 메소네요.

 

 

메이플 무자본 돈버는 법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은 개당 가격 약 179만 메소 정도 하네요. 이런 아이템들이 적게는 1개에서 많게는 3~4개까지도 떨어지니 운이 좋다면 사냥터 채집으로 꽤나 짭짤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셈이죠. 심지어 피로도 소모가 없으니 시간만 넉넉하다면 무자본에겐 아주 괜찮은 돈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냥터 채집이나 채광도 숙련도에는 영향을 받는데요. 채집이나 채광 숙련도가 낮을수록 좋은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은 낮아집니다. 사냥터에 있는 약초 더미나 광맥을 채집할 때 숙련도가 부족한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오브젝트의 이름이 빨간색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메이플 무자본 돈버는 법

 

 

만약 위 사진처럼 채집물의 이름이 빨간색이라면 숙련도가 부족하다는 의미이므로 숙련도를 올리시는 게 좋아요. 하지만 숙련도가 낮다고 해서 아이템이 아예 안 나오는 건 아닙니다. 나오긴 하되 좋은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이 낮을 뿐이죠.

 

메이플 사냥터 채집 및 채광을 통해 무자본에겐 정말 인생 역전 큰돈이 될 만한 아이템이 있는데요. 극악의 확률로 드롭된다고 알려진 '태초의 정수'입니다. 메이플에서 기타 아이템 중 몇 억을 넘는 아이템은 거의 없는 편인데요. 이중에 '태초의 정수'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럼 태초의 정수는 얼마일까요?

 

 

메이플 태초의 정수

 

 

하... 태초의 정수는 3억을 넘는 아이템입니다. 무자본에겐 거의 꿈과 희망, 그 자체인 아이템이네요. 물론 드롭된다면 말이죠. 사냥터마다 약초 더미나 광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백날 마이스터 빌에서 채집, 채광하는 것보다 사냥터에서 몇 시간 채집, 채광하는 게 더 잘 벌릴 수도 있습니다. 아 물론 PC방에서 한다면 무조건 마이스터 빌이 최고입니다.

 

끝으로 채집과 채광을 하기 좋은 사냥터 몇 군데 알려드리면서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7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사냥터에서 채집, 채광하기 좋은 곳

 

시간의 신전 - 맵 전체 (길뚫 퀘스트)

아리안트 - 사헬지대 2, 잠자는 사막 (인기 사냥터)

커닝 시티 - 스타 포스 존 혹은 맵 전체 (인기 사냥터)

아랫마을 - 사냥터 전체 (현상금 퀘스트)

 

2020/03/25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완전 무자본 돈벌기 1탄

2020/03/26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2탄

2020/03/27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3탄

2020/03/31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4탄

2020/04/28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5탄

2020/08/30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6탄

2020/03/23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최강 돈벌이 우르스 2배 시간 및 하는 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