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8탄을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앞서 여러 포스팅을 통해서 메이플 무자본 돈 벌기에 대한 주제로 글을 많이 적어놓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맨 아래 링크 걸어놓을 테니 참고해주세요.

 

메이플에서 무자본이 돈벌이를 하기 위해선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투입되어야 합니다. 현질을 하면 물론 쉽게 메소를 벌고 메이플이란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죠. 하지만 게임에 돈을 쓰기 싫어하는 분들도 계실 테고, 한 땀 한 땀 흘려 모은 돈으로 아이템 맞추는 재미를 느끼는 분들도 계시겠죠.

 

저 또한 게임에 돈을 지르는 게 아깝다고 생각하는 편이고, 그래서 지금까지도 거의 무자본으로 메이플을 즐기고 있는데요. 한 가지 명심하셔야 할 점은, 메이플에서 무자본으로 플레이하기를 선택했다면 정말 긴 시간과 큰 노력을 들일 각오를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그만큼 메이플은 무자본으로 하기엔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무자본이라고 해서 아예 게임을 못할 수준은 아니에요. 메이플은 무자본이라도 어떻게든 돈을 벌 수 있긴 한데요. 오늘은 그 방법 중에 한 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8탄 (메이플 무자본 돈 버는 법)

이번에 소개해드릴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는 교환 불가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 교환 불가 강력한 환생의 불꽃을 이용한 돈벌이입니다. 아니 교환 가능도 아니고 교환 불가 아이템으로 어떻게 돈을 버느냐? 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어떻게 돈을 버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선 교환 불가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로 돈 버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턴 교환 불가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를 줄여서 '교불 에잠', 교환 불가 강력한 환생의 불꽃을 '교불 강환불'이라고 할게요. 우선 교불 에잠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교불 에잠이 있어야겠죠? 교불 에잠을 얻는 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무자본이라면 당연히 우르스는 매일 하고 계시겠죠? 혹시 우르스가 무엇인지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0/03/23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최강 돈벌이 우르스 2배 시간 및 하는 법

 

메이플 무자본 최강 돈벌이 우르스 2배 시간 및 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무자본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돈벌이, 우르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르스는 2배 시간에 하면 하루에 보통 1500만 메소 정도 벌 수 있는데요.

jjs5502.tistory.com

 

메이플 무자본들에겐 그저 희망이자 빛인 우르스를 하게 되면 보상으로 하루에도 1000만 메소를 넘게 벌 수가 있죠. 그런데 우르스를 클리어하고 받는 메소가 보상의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르스 입장 맵에 들어가면 NPC가 총 3명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NPC 3명이죠.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맨 오른쪽 NPC는 우르스 관련 각종 훈장, 중앙 NPC는 우르스 입장, 맨 왼쪽 NPC는 우르스 상점 기능이 있어요. 여기서 저희에게 필요한 NPC는 맨 왼쪽 NPC입니다. 맨 왼쪽 '아이샤'라는 NPC를 클릭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상점이 나옵니다.

 

 

메이플 무자본 돈버는법

 

 

우르스 아이샤의 상점에는 여러 가지 물품이 있는데요. 무자본 돈벌이에 다른 것들은 크게 필요 없고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보이는 '강력한 환생의 불꽃', '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이렇게 두 가지가 무자본으로 메소를 벌기 좋아요.

 

그럼 이것들을 어디 쓸 것인가? 그게 관건이죠. 우선 교불 에잠 같은 경우 인기 직업의 보조무기에 발라서 경매장에 파시는 걸 추천드려요. 보조무기는 리프레에 있는 보조무기 상인 NPC '네벨'에게 사시면 됩니다.

 

 



보통 인기 직업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직업 혹은 사람들이 많이 하는 직업을 지칭합니다. 혹은 시그너스 기사단의 공통 보조무기인 '에레브의 광휘' 이런 것도 괜찮고요. 시그너스 직업군은 모두 에레브의 광휘를 쓰기 때문에 수요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런 인기 직업의 보조무기를 구매하신 후 아까 말씀드린 교불 에잠을 발라줍니다. 확률이 50%이긴 하지만 우르스 상점에서 샀기 때문에 돈이 들진 않았으니 너무 아까워 하진 맙시다ㅎㅎ

 

교불 에잠을 보조무기에 발라서 성공했다면 그걸 감정하지 않고 그대로 경매장에 파시는 게 정신적으로든 물질적으로든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무자본의 경우는 더욱 그렇죠.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경매장에 에레브의 광휘 중에서 감정되지 않은 에픽 아이템의 가격이 얼마인지 한 번 살펴볼게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감정되지 않은 에픽 에레브의 광휘 가격이 약 1200만 메소 가량 하네요. (본 가격은 엘리시움 서버 기준으로 서버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은 메이플 AWAKE 이벤트가 끝난 지 얼마 안 지난 시점이라 아마 에픽 주문서가 많이 풀려있는 시점입니다.

 

AWAKE 이벤트에서는 코인샵이 열려서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 100%를 판매했는데요. 이 말인즉슨, 이처럼 코인 이벤트 등의 특수한 상황이 아닌 평상시에는 에레브의 광휘(즉 보조무기)가 위 사진에 보이는 가격보다 더 비쌀 확률이 높겠죠?

 

물론 이 방법을 통해 짧은 기간 내에 많은 메소를 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메이플에서 무자본은 꾸준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교불 강환불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교불 강환불도 우르스 입장 맵에 있는 NPC 아이샤를 통해서 구매해 줍시다. 교불 강환불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운이 따라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좋은 추옵이 뜰 때까지 돌려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교불 강환불은 어디에 지르는 게 가장 좋을까요? 교불 강환불은 포켓 아이템인 핑크빛 성배와 앱솔랩스 무기 등에 지르시면 좋아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이 방법

 

 

핑크빛 성배는 보스 장신구로써 초고자본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끼는 아이템인데요. 그래서 수요도 많고 추옵이 낮은 건 가격대도 낮게 잡혀있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교불 강환불로 추옵을 돌려줄 것이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가장 싼 핑크빛 성배를 하나 구입해 주세요. 그런 다음 우르스 상점에서 구매한 교불 강환불로 괜찮은 추옵이 나올 때까지 돌려주시면 됩니다.

 

 

메이플 무자본 돈버는 방법

 

 

교불 강환불을 지를 만한 두 번째 아이템은 앱솔랩스 무기인데요. 앱솔랩스 무기는 노작이라도 기본적으로 1억을 넘는 게 대부분인데요. 1억을 넘게 주고 살 만한 여유가 있으신 분들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1억을 넘긴 하지만 우르스를 일주일만 해도 1억 조금 넘게 벌 수 있기 때문에 무자본이더라도 우르스를 꾸준히 하신다면 충분히 살 만한 가격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아무튼 앱솔랩스 무기 중 가장 싼 것을 사서 교불 강환불을 질러서 좋은 추옵이 뜨면 비싼 가격에 되파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앱솔랩스 무기 중에서도 인기 직업의 무기를 사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면 지금 한창 인기 있는 아델 무기, 앱솔랩스 튜너 등에 교불 강환불을 지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솔랩스 무기 같은 경우 아케인 셰이드 등의 초고가 무기를 제외하곤 거의 최종적으로 맞추는 무기이다 보니 좋은 추옵이 뜰 경우 상당히 높은 가격에 되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교불 강환불은 좋은 추옵이 한 번에 안 뜰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간을 들여서 꾸준히 해줘야 한다는 단점도 있고요.

 

그래도 교불 에잠과 교불 강환불의 경우 은근 수급처가 많은 편인데요. 우르스 상점을 제외하더라도 유니온 코인 상점, 이벤트 코인샵, 출석 체크 보상 등 수급처가 꽤나 많으니 시간을 들여서 시도해 보신다면 분명 큰 이득을 보는 날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메이플 무자본 돈 벌기 방법으로 교불 에잠과 교불 강환불을 사서 지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메이플 무자본 돈 벌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020/03/25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완전 무자본 돈벌기 1탄

2020/03/26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2탄

2020/03/27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3탄

2020/03/31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4탄

2020/04/28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5탄

2020/08/30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6탄

2020/09/05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7탄

2020/03/23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무자본 최강 돈벌이 우르스 2배 시간 및 하는 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