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비타민 D 영양제 후기입니다!

 

바로 '솔라레이 비타민D3+K2' 인데요!

저번 나우푸드 마그네슘과 마찬가지로 아이허브에서

직구로 아주 싸게 구매하였답니다ㅎㅎ

아이허브 직구 방법도 조만간 올릴 예정이니까

많이들 참고해 주세요~

 

'솔라레이 비타민D3+K2' 후기에 앞서

우선은 비타민 D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해요!

우리에겐 어떤 영양제를 고르냐 보다 왜 먹는지가

더 중요한 문제니까요ㅎㅎ

 

대부분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비타민D는 주로 햇빛을 받으면

우리 몸에서 합성이 일어난다고 해요

그래서 바깥에서 햇빛을 약 20분 정도만 쬐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건 우리나라 사람들 중 90% 정도가

비타민D 결핍이라고 하네요ㅠㅠ

 

그 말인 즉,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비타민D가 결핍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는 말이겠죠?!

물론 저도요..ㅜㅜ

 

아니 햇빛 20분만 쬐도 문제가 없다면서

왜 이렇게 비타민D 결핍이 많은 걸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로는

우리가 그만큼 야외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현대 사회에서 대부분은 실내에서 일하고, 밥도 실내에서 먹고,

커피도 실내에서 마시고, 운동도 실내(헬스장 등)에서 하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실내에서 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우리 대부분은 비타민D 결핍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랍니다ㅠㅠ

 

그럼 창문을 통해서 햇빛을 쬐면 안 되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드실 수 있는데요

창문을 통과해서 들어온 햇빛으로는 우리 몸이 비타민D를

합성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햇빛은 자외선 A와 B로 나뉘는데 

A는 창문을 통과, B는 통과하지 못한다고 해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자외선 B가 피부에 닿아야만

비타민D가 합성된다고 하네요ㅜㅜ

게다가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도 B가 닿지 못한다고 해요..

 

창문을 통해서도 자외선 B를 받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

그럼 대부분 비타민D가 부족할 일은 없을 텐데 말이죠..

역시 세상에 쉬운 일은 하나도 없는 것 같네요ㅠㅠ

 

이쯤 되면 비타민D가 왜 중요한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저도 열심히 찾아봤답니다ㅋㅋ

 

우선 첫 번째로는, 칼슘과 더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서 뼈의 밀도를 높이고,

그로 인해 골다공증이나 골절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비타민D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뼈가 휘는 구루병이 있다고 하니 꼭 필요하겠죠?!

 

 

두 번째는, 행복감을 높여주어서 우울감을 개선해줍니다!

우리 몸의 신경전달 물질 중에는

일명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있어요!

이 세로토닌에도 여러 가지 효과가 있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신경전달물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비타민D가 이 세로토닌이 만들어지는데

한몫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우리가 좀 더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나아가서는 우울감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이죠!!

 

세 번째는, 면역력을 높이고 암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의 도움으로 백혈구는 바이러스와 염증 등을 없앤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D는 세포가 원형대로 잘 성장하게 해 주어서

돌연변이 세포(암세포)가 나타나지 않게끔 해준다고 해요~

 

이외에도 비타민D가 우리 몸에 충분할 때

많은 좋은 점들이 있답니다~

 

하지만!

비타민D가 우리 몸에서 충분히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적정량의 마그네슘이 필수적이라고 하네요!!

마그네슘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효능이 있는데

비타민D 흡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게 마그네슘이네요!!

 

마그네슘과 관련한 정보는

https://jjs5502.tistory.com/17

 

마그네슘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와 선택! (feat.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 후기)

안녕하세요~ 일하면서 정신없이 살다 보니 벌써 5월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네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는 돈도 정말 중요하지만, 어쩌면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게 건강 아닐까요?! 그래서 오..

jjs5502.tistory.com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ㅎㅎ

 

 

이로써 지금까지 비타민D의 중요성을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제가 아이허브에서 구입해서 먹고 있는

비타민D 영양제인 '솔라레이 비타민D3+K2'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비타민D

 

이게 바로 '솔라레이 비타민D3+K2' 인데요

용기도 작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도 편해요ㅋㅋ

뒷면을 보시면

 

 솔라레이 비타민D 

 

이렇게 영어로 뭐라고 막~ 써져있구요

성분을 보면 비타민D가 5000IU로

엄청난 양이 들어있어요ㅋㅋㅋ

비타민D 권장 섭취량이 하루 최대 4000IU인데요

그 이상 섭취해도 문제는 없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저 정도로 정했다고 해요!

 

근데 한국인 대부분이 비타민D 결핍이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비타민D 수치를 빠르게 끌어올리기 위해서

저렇게 하루에 5000IU를 섭취하고 있답니다

그렇게 해서 비타민D 수치가 어느 정도 올라가면

그때부턴 좀 줄여서 먹을 예정이에요!

 

 

 

그리고 '솔라레이 비타민D3+K2'에서

나머지는 비타민K랑 칼슘 등이 부가적으로 들어있어요

성분표만 봐도 이미 건강한 느낌...ㅎㅎ

 

그리고 열었더니

 

솔라레이 비타민D3+K2

 

이렇게 반 정도 들어있더라구요..ㅋㅋ

'솔라레이 비타민D3+K2' 한 통에 60알인데

처음엔 이게 60알이 되나 싶을 정도로

없어 보였어요ㅠㅠ

(사실 아직도 60알 되는 건가 싶어요...;;)

 

한 알 꺼내보면

 

비타민D 알약

 

이렇게 귀욤쓰한 알약이랍니다ㅋㅋ

작아서 삼키기도 쉬워요~

 

요거 한 알만 먹어도 비타민D가 5000IU나 충전된다니!

정말 편리한 세상이죠?ㅎㅎ

우리나라 사람들 90%가량이 결핍인 비타민D!!

빠르게 채우고 싶으시다면 '솔라레이 비타민D3+K2'를

아이허브에서 구입해보시는 거 어떨까요?ㅎㅎ

 

저는 아이허브에서 만원대에 샀던 기억이 나네요~

비타민D 두 달치에 만원 대면 착한 가격이죠?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실 때 추천인 코드 AKC0935를 입력하시면

10% 더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날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