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하면서 정신없이 살다 보니

벌써 5월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네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는

돈도 정말 중요하지만,

어쩌면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게 건강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과 관련해서 포스팅을 쓰러 왔습니다!

일단 우리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 섭취가 필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이 왜 중요한지!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제가 얼마 전에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마그네슘 영양제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우선 마그네슘이 우리에게 중요한 이유는

 

1. 천연 진정제라고 불릴 만큼 진정효과가 뛰어나다.

 

바쁜 현대를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더 조급해지고

욱하는 성격이나 다혈질이 늘어가고 있죠

또한 많은 여성분들이 월경 전 증후군(PMS)으로 인해

생리 전만 되면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그런데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할 시에

이러한 다혈질적인 성격이나 PMS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진정효과로 인해 스트레스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이 젖산을 빨리 빠지게 해 주어서

피로도를 낮출 수 있고, 근육통도 더욱 빨리

완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흔히들 너무 피곤하면 눈밑이 떨리는 경험, 한 번쯤은 다들 있으시죠?

이러한 근육 경련 등도 모두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인데요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가 있답니다!

또한 남성분들의 경우 마그네슘 섭취 시

테스토스테론 농도가 상승한다고 해요

따라서 운동 후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근육 성장에 더욱 효과적일 듯합니다!

 

 

3. 숙면에 도움을 준다.

 

우리가 잠이 오게 만드는 호르몬이 바로 멜라토닌인데요!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멜라토닌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아서 수면에 지장을 준답니다

이는 반대로 말하면 마그네슘이 충분하면

멜라토닌이 잘 만들어지고, 이로 인해 숙면을 취할 수가 있는 거죠!

 

이외에도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당뇨병이나 각종 성인병 예방, 편두통 완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등

여러 가지 좋은 점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요즘 사람들은

대부분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태라고 해요..ㅠㅠ

그렇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하는 게 좋겠죠?

 

그럼 이어서 어떤 음식들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지 알아볼게요!

 

우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녹색 채소가 있어요!

주로 시금치나 근대 등에 많이 들었다고 해요

시금치는 한 컵 분량에 157mg,

근대는 한 컵 분량에 154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양배추, 케일 등 여러 가지 녹색 채소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씨앗 및 견과류에도 많은 양의 마그네슘과

불포화지방산,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 항산화제 등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많이 들어있어요!

그 예로 캐슈넛 28g에는
82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고,

아몬드 28g에는 80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리고 아보카도에도 많은 양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요!

 1개의 아보카도에는 58mg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섭취량의 15%나 된다고 해요!

엄청나죠?ㅎㅎ

 

 

 

이외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연어나 고등어처럼 지방이 풍부한 물고기와

다시마나 스피루리나 같은 해조류 그리고 현미 같은 곡류 등이 있어요!

 

보통 성인 기준 체중 1Kg당 6~8mg의 마그네슘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연령이나 체중, 성별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매일 300~400mg 정도는 섭취해주는 게 좋아요!!

하지만 안 그래도 바쁜 일상 속에서

이렇게 영양까지 챙기면서

식사하기에는 너무 힘든 게 사실이죠ㅠㅠ

 

게다가 옛날과 달리 요즘은 작물을 재배하면서

농약도 많이 쓰고 토양의 영양소가 많이 고갈돼서

음식만을 통해서 이러한 영양소들을 얻기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해요..

그렇다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을 포기할 순 없겠죠?!

 

그래서 저는 이번에 아이허브에서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

구입했답니다ㅎㅎ

 

나우푸드 마그네슘

 

딱 보기에도 영양제 통이죠?ㅋㅋ

뒷면을 보면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

 

이렇게 영어로 막 써져있어요ㅋㅋ

전 영알못이라 다른 건 모르지만

일단 한 알에 144mg이 들어있다는 건 알 수 있었어요!

아이허브에서 제품 설명을 보면

하루에 총 3알을 먹으라고 되어있는데요

낮 시간(되도록이면 오후 중반)에 1알,

그리고 잠자기 1시간 전에 2알을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총 3알을 먹게 되면 144 x 3 = 432mg 정도의

마그네슘을 섭취하게 되네요!

 

 

 

근데 이게 초반에는 먹으면 졸음이나 두통이 있을 수도 있다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저는 한 알만 먹어도 엄청 졸리더군요ㅠㅠ

(먹다 보면 나중에는 괜찮아지는 듯합니다!)

그래서 잠자기 1시간 전에 먹고 나면 진짜 곯아떨어졌어요ㅋㅋㅋ

 

아무튼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를 개봉하면

 

마그네슘

 

처음엔 이렇게 밀봉돼있어요!

이건 그냥 뜯어주시고요

그럼

 

마그네슘 추천

 

이렇게 알약이 한가득 들어있답니다

근데 사진상으로는 거의 꽉 차 보이는데

막상 실제로 보면 한 반 정도밖에 안 들어있어요..;;

그래서 불량인가? 했는데 아이허브에서 후기를 보니깐

원래 그런 거 같더라구요ㅋㅋ

 

한 알 꺼내보면

 

마그네슘 알약

 

이렇게 평범한 알약이에요ㅋㅋ

크기도 적당해서 삼키기도 쉽고 알약이라

아무런 맛도 없어서 좋더라구요~

다만 하얀 가루 같은 게 좀 묻어있긴 하던데

한 알이 깨진 건지 원래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묻어 나온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를 어제 처음으로

총 3알을 먹었는데요

확실히 잠도 더 잘 오고 아침에 일어날 때도

뭐랄까.. 정신이 이미 깨어있는 느낌이랄까요?

원래는 알람 듣고도 겨우 일어났는데

오늘은 알람 울리기도 전에 이미 정신은 깨더라구요ㅋㅋ

게다가 낮에 일할 때도 뭔가

평소랑은 묘하게 몸 상태가 다르긴 하더라구요~

(물론 좋은 쪽으로ㅎㅎ)

이것이 마그네슘의 힘인 걸까요?!

 

근데 하루 먹었다고 벌써 이렇게 효과가 잘 나타나다니...

오늘은 그냥 플라시보 효과였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그래도 잠도 잘 오고 잘 일어나지고 몸 상태도 조금 다른 거 보니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

효과는 확실할 것 같아요!!

 

또한 마그네슘은 칼슘, 비타민D, 비타민 K2와 같이 섭취해주는 게

서로 상호작용을 일으켜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아이허브에서 나우푸드 마그네슘(L-트레오네이트)와 함께

비타민 D와 K2, 칼슘 등이 한 번에 포함된 영양제도 샀어요!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그 영양제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아이허브로 직구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올릴 예정이니까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ㅎㅎ

 

 

이미 아이허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천인 코드 : AKC0935 

https://www.iherb.com/?rcode=AKC0935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주문하시면 10% 추가 할인받을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