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메이플 무자본으로 돈벌기 방법에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어요. 그중 첫 번째가 바로 일일 보스 돌기였죠. 일일 보스 돌기만으로도 하루에 꽤나 많은 메소를 벌어들일 수 있었죠.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0/03/25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완전 무자본 돈벌기 1탄

 

메이플 완전 무자본 돈벌기 1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에 대해서 써볼게요. 솔직히 메이플은 이제 초딩게임이 아니고 고인물 게임이죠. 그만큼 현질도 많이 하게끔 되있는데요. 무자본은 솔직히 하기가 힘들어요....

jjs5502.tistory.com

 

이번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2탄에서는 채집과 채광으로 돈버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방법 중 채집과 채광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우선 마이스터 빌로 가야 해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마이스터 빌로 가는 방법은 우선 미니맵 밑에 빠른 이동을 통해서 마이스터 빌을 클릭해줍니다.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이곳이 바로 마이스터 빌인데요. 여기서 NPC 힘멜을 클릭해주면 퀘스트를 줍니다. 어떤 기술을 배울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총 3가지를 배울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채집, 채광, 연금술을 추천드려요. 채집과 채광은 무자본으로서 돈을 벌기 위한 것이에요.

 

연금술을 배우는 이유는 나중에 비약을 하나 더 먹기 위해서예요. 재물 획득의 비약이란 것이 있는데, 연금술을 배우면 비약을 총 2개까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배우는 것인데, 이는 본캐가 아니라면 연금술 대신 다른 걸 배우셔도 무방합니다.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채광은 NPC 노붐에게서 배우면 돼요. 배우고 나면 빛바랜 은의 원석을 하나 캐오라고 할 텐데요. 어려운 거 없고 오른쪽 포탈 타고 들어가서 하나 캐와서 주면 돼요. 그리고 퀘스트 하나를 더 주는데 글만 잘 읽으면 1분 안에 깰 수 있어요. 이 퀘스트 2가지를 깨야 본격적으로 채광을 할 수 있으니 꼭 깨 줍시다.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채집은 NPC 스타첼에게서 배우면 돼요. 채집도 배우고 나면 퀘스트를 총 2가지 주는데요. 채광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포탈을 타고 들어가서 캐서 주고 만들고 하면 끝이에요. 글만 잘 읽어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 퀘스트 2가지도 깨야 본격적으로 채집을 할 수 있으니 꼭 깨 주시고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퀘스트를 다 깨고 오른쪽 포탈로 다시 들어가려 하면 위 사진처럼 총 4가지 농장 중에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어요. 우선 저희는 무자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초심가의 채집 농장으로 가줍시다.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초심가의 채집 농장으로 들어가면 은빛 광맥, 자줏빛 광맥, 무슨 약초더미 등 이렇게 있는데요. 저희가 신경 써야 할 건 은빛 광맥이에요. 들어가서 은빛 광맥만 계속 캐주면 되는데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채광을 하기 위해서는 캐고 싶은 광맥이나 약초더미 앞에서 NPC/채집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보통 스페이스 바로 설정되어 있어요. NPC/채집 키를 누르면 채광을 시작하는데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오팔의 원석과 은의 원석이 나와요. 이걸 경매장에 그대로 팔아도 되고, 제련해서 팔아도 됩니다. 도대체 이게 얼마길래 이런 노가다를 하나 싶으신가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경매장에 은의 원석을 검색해보니 무려 개당 5만 메소 정도 하네요. 어마어마하죠?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경매장에 오팔의 원석을 검색해보니 개당 5만 3천 메소 정도네요. 무자본이라면 채광을 안 할 수가 없겠죠?

 

그런데 은의 원석이나 오팔의 원석을 제련해서 은괴와 오팔로 만든 다음 팔면 더 비싸게 팔리는데요. 은괴와 오팔은 개당 12만 메소 가량에 팔려요.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은괴나 오팔을 제련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이스터 빌 위에 있는 NPC 맹스에게서 하급 거푸집을 여러 개 사줍니다. 그러고 채광 NPC 노붐 앞에서 전문 기술 키를 눌러서 제련하시면 돼요. 전문 기술 키는 처음에 보통 B로 설정돼있어요.

 

은의 원석 2개와 하급 거푸집 1개를 이용하면 은괴 하나를 만들 수 있어요. 오팔도 마찬가지고요. 그냥 원석으로 파는 것보다 제련해서 파는 게 더 이득이겠죠? 아니면 경매장에서 원석을 많이 사들인다음 몽땅 제련해서 다시 되파는 방식으로 차익을 노리는 것도 좋고요.

 

하지만 채집이나 채광은 피로도가 있어서 무한정 할 수가 없어요. 피로도는 최대가 200인데요. 보통 채집이나 채광 한 번을 할 때마다 피로도가 1씩 닳아요. 피로도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피로 회복제를 사서 마시거나 시간이 지나거나 자정이 지나야 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캐릭터를 돌려가면서 채광을 하는 것이에요. 전문 기술은 레벨 35만 되면 바로 배울 수 있거든요. 그럼 피로도 200을 다 써서 채광을 하면 얼마 정도를 벌 수 있을까요?

 

피로도 1에 채광 한 번, 채광 한 번 하면 거의 원석 한 개씩은 무조건 뜨거든요. 그럼 피로도 200을 다 썼을 경우 원석 200개죠. 만약 제련하면 100개니까 이것을 개당 12만 메소에 팔 경우 1200만 메소가 됩니다.

 

채광으로 피로도 200을 다 쓰는 데 집에서 하면 거의 40분 정도 소요되더군요. 결론은 한 캐릭터당 40분에 1200만 메소. 메이플 무자본으로 돈 벌기에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듯해요. 일일 보스는 하루에 한 번씩 밖에 못 잡지만, 채광은 캐릭터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피시방에서 채광을 하게 되면 집에서는 1개씩만 나오던 원석이 2~5개까지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저는 피시방에서 2시간가량 하고 1억 넘게 벌었어요ㅋㅋ. 메이플 무자본이라면 채광 꼭 하세요!

 

지금까지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2탄, 채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이어서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