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서점인 yes24에서 해피머니 같은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yes24에서 책을 살 때 선물받은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 등으로 결제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yes24에서 책을 고르고 막상 결제를 하려고 봤더니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 결제가 아예 보이지 않아 당혹스러웠던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때는 다른 방법으로 yes24에서 해피머니나 문화상품권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yes24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yes24 해피머니 결제하는법


yes24 해피머니(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법

yes24에서 해피머니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yes24와 해피머니 두 곳에서 모두 회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 다음에 아래를 통해 yes24가 아닌 해피머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줍시다.



https://www.happymoney.co.kr/svc/main/main.hm

해피머니


해피머니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에 있는 '사용처.쇼핑'에서 '온라인 사용처'를 클릭하면 됩니다.

yes24에서 해피머니로 결제


그럼 해피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용처 목록이 뜨게 됩니다. 저희는 yes24에서 해피머니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yes24를 클릭하면 됩니다.


yes24 해피캐시 충전


그럼 보시는 바와 같이 yes24에서 결제하기 위해 해피머니 캐시를 먼저 충전해야 합니다.

yes24 해피머니 충전


해피머니 캐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우측에 보이는 '결제 비밀번호 받기'를 통해 먼저 결제 비밀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에 문자로 결제 비밀번호가 전송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yes24 해피머니 결제방법


다음으로 yes24에서 해피머니를 사용하기 위해 캐시 충전을 하면 됩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2만 원을 충전했습니다.


충전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고, 만약 선물받은 해피머니 상품권이나 핀 번호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해피머니로 yes24 결제하는법


해피머니 캐시 충전이 완료되었다면 메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다시 '사용처' - '온라인 사용처' - 'yes24'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됩니다.


그럼 해피머니 캐시를 충전하기 바로 전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쇼핑몰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해피머니 홈페이지를 통해 yes24 홈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다음 순서는 기존의 방식과 동일하게 yes24에서 원하는 책을 고르고 결제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yes24 해피머니 결제하기


해피머니를 통해 yes24 결제 페이지에 들어오면 중간 부분에 기존에는 보이지 않던 '해피캐시' 결제 수단이 새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피캐시에 금액을 입력할 필요없이 '사용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yes24 결제하는방법


해피캐시 사용하기를 클릭하면 해피머니 로그인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해피머니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면 결제가 됩니다.


이때 비밀번호는 앞서 문자로 받았던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yes24에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yes24에서 해피머니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꽤나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해서 여간 힘든게 아닌 듯합니다.


저도 처음에 yes24에서 해피머니로 결제하는데 한참을 해맸던 기억이 나네요. 이 포스팅이 과거의 저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