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페이를 충전할 때 충전 수단으로 해피머니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해피머니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해피머니 상품권을 100% 네이버페이로 전환할 수는 없고 8% 수수료가 떼이게 됩니다.


그래도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은 종종 티몬이나 위메프와 같은 소셜커머스에서 8% 할인된 가격에 팔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피머니 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충전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봅시다.



해피머니로 네이버페이 충전하는 법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하기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이코 어플'이 필요합니다. 페이코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페이코 어플을 다운받고 가입해 주세요.

저희는 페이코를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것입니다.

페이코 충전


우선 페이코 어플로 들어가서 하단에 보이는 '더보기'를 눌러줍시다. 그 다음 위쪽에 보이는 '충전'을 눌러줍시다.


해피머니 페이코 충전



그럼 페이코 충전 방법이 여러 가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할 생각이므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눌러주면 됩니다.


해피머니 페이코 충전 방법


그럼 해피머니 캐시로 충전하거나 PIN 번호로 충전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해피머니 홈페이지에 해피머니 캐시가 충전되어 있다면 첫 번째, 해피머니 상품권을 PIN 번호로 가지고 있다면 두 번째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해피머니 상품권이 해피머니 홈페이지에 이미 충전되어 있으므로 아이디와 결제 비밀번호로 충전하겠습니다.


페이코 해피머니로 충전


다음으로 해피머니로 네이버페이에 충전하고자 하는 만큼의 액수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시다.


해피머니 캐시로 페이코 충전


이때, 수수료로 8%가 차감되게 됩니다. 사실 이게 해피머니를 네이버페이로 충전할 때 많이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그래도 보유한 해피머니를 네이버페이로 충전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으니 그대로 '충전'을 눌러줍시다.


참고로 저는 페이코에 69P의 잔액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페이코 포인트 네이버페이 전환


이렇게 해서 페이코에 수수료를 제외한 18,469P가 해피머니로 충전되었습니다. 이제 페이코에 충전된 해피머니 캐시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기만 하면 됩니다.


앞 부분과 동일하게 페이코 하단에 '더보기'로 들어가 줍시다. 그 다음 충전된 잔액 밑에 보이는 '전환'을 눌러줍시다.


해피머니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그럼 페이코 포인트 전환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페이코에 있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로 내보낼 것이기 때문에 상단에 보이는 '내보내기'를 눌러줍시다. 그 다음 두 번째에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코 네이버페이


페이코에 충전되어 있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로 전환하기 위해서 '동의하기'를 눌러줍시다.


페이코 네이버페이 충전방법


페이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때, 백 원 단위부터만 전환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네이버페이로 전환하고 싶은 액수를 입력하고 '전환 동의'에 체크한 다음,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명이 길어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페이코 어플을 다운받고 가입한다.

2. 해피머니로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한다.

3.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로 전환한다.


지금까지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네이퍼베이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해피머니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할 때 8% 수수료가 떼이기 때문에 크게 권장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도 꼭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