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한창 취업하기 힘들고 실직도 많이 하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취업과 재취업을 위해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찾아보시곤 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그 종류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겠죠. 아래에서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



국비지원 무료교육의 종류는 총 24가지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특히 언택트 시대와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떠오르는 IT 국비지원 무료교육도 있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의 종류는 HRD-Net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역에 원하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있는지 먼저 검색해야 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


하지만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국비지원 과목 중 아예 수강료가 무료인 것도 있지만, 보통은 먼저 수강료를 내고 나중에 내일배움카드로 수강료를 돌려받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를 먼저 신청해서 발급받는 것이 먼저입니다. 실직자나 재직자 상관없이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 까지 국비지원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조건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https://www.korea.kr/special/policyCurationView.do?newsId=148867871&pWise=sub&pWiseSub=B12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았다는 가정하에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HRD-Net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


HRD-Net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지역과 분야를 상세 검색해줍니다. 자신이 필요한 국비지원 교육을 세부적으로 검색할수록 좋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방법


저는 예시로 자동차 정비 교육과정을 선택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구직자 혹은 근로자에 따라 몇 가지 교육과정이 나오며 훈련기간과 수강료 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비부담액 보기를 통해 실제로 내게 되는 수강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상도 더 많아졌기 때문에 원하는 교육과정이 있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