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장점과 혜택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단연 유튜브일 것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욱 인터넷을 가까이하게 되죠.



물론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각종 OTT 서비스도 많이 이용하지만, 짧고 가볍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유튜브의 가장 큰 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튜브에는 유익하거나 재밌는 다양한 영상들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유튜브 광고의 수도 많아지고 있어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유튜브 광고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인데요. 과연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과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도록 합시다.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및 혜택 총 정리

1.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장점이자 혜택이 바로 유튜브를 시청할 때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이유가 유튜브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유튜브 영상 첫 부분에 나오는 광고야 참을 수 있다지만 영상 중간에 갑자기 나오는 광고는 잘 보고 있던 영상의 흥미를 떨어뜨리게 만들곤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광고가 일절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삶의 질이 향상된다고들 합니다. 저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기 이전과 이후로 삶의 질이 바꼈다고 느낄 만큼 좋게 느끼고 있습니다.

2. 저장해놓고 언제든 볼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두 번째는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해 놓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유튜브는 집에서도 많이 시청하지만 출, 퇴근 시간이나 밖에서 여유 시간이 생길 때 잠깐씩 시청하기에 좋습니다. 집에서는 대부분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유튜브를 마음껏 시청해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바깥에서 유튜브를 시청하게 되면 동영상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엄청나게 빨리 닳게 됩니다. 만약 데이터가 적은 요금제를 쓰는 분들이 와이파이 없이 유튜브를 시청하게 되면 데이터가 금방 다 소진되고 말겠죠.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저장해놓고 언제든지 볼 수가 있습니다. 

가령 집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정해 미리 저장을 해놓으면 다음 날 출근하면서나 퇴근 길에 마음껏 유튜브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사실 데이터가 많거나 무제한인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크게 장점으로 와닿지 않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적은 분들에게는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해놓을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3.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세 번째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 여럿 있습니다. 가장 대중화되고 잘 알려진 스트리밍 어플로는 벅스, 멜론, 지니 등이 있죠.

하지만 요즘 떠오르는 신흥 강자로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나 어플보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이 좋은 점은 없는 음원이 거의 없다는 것인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예를 들어, '일반인이 부른 ~노래'나 '~노래 라이브 버전' 등 유튜브에 영상으로 올라와있는 노래들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통해 들을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장점으로 음악 추천이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유튜브는 아무래도 최고의 IT 기업인 구글이 하기 때문에 타 서비스 대비 알고리즘이 더 지능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4.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네 번째는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쉽게 말해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다른 어플을 키거나 화면을 끄더라도 계속해서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사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기 전에는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고 해서 크게 좋은 점이 있을까?라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해보니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유용하게 쓰일 때가 많았습니다. 그 예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기 전에는 유튜브를 보다가 카톡이나 메시지가 오면 유튜브를 끄고 답장을 해야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백그라운드 재생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한 이후로는 유튜브를 보다가 카톡이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화면을 잠시 전환해도 유튜브 재생에는 끊김이 없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동영상을 팝업창처럼 작게 전환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유튜브를 시청하기에도 좋습니다.

5.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유튜브 오리지널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다섯 번째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이나 혜택으로 보기에는 아직까지 조금 모자란 부분이 있는 듯합니다. 

아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모방해 만들어진 듯합니다만, 아직까지 그만한 인지도나 재미를 따라잡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들만 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이라면 혜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과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달 부가세 포함 10,450원을 내야하기 때문에 조금은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달만 쓰는 사람은 없다고들 합니다. 그만큼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했을 때 얻는 편리함이 크다는 말이죠.


유튜브를 보면서 광고를 보는 시간이 아깝거나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해보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