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나 영상 작업, 썸네일 제작 등 다양한 요소에 필요한게 바로 이미지입니다. 디자인 작업을 할 때도 이미지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어 있습니다.



매번 이미지를 구매하기에는 돈이 많이 들고, 직접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죠.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충분히 좋은 이미지를 걱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 가장 좋은 곳 5군데를 살펴봅시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No. 1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픽사베이(Pixabay)'입니다.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사실 픽사베이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만,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소개해 봤습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이 바로 픽사베이입니다. 엄청나게도 160만 개의 이미지와 비디오가 픽사베이에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픽사베이의 모든 이미지와 비디오는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픽사베이


이미지 다운을 위해서는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화질을 선택한 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https://pixabay.com/ko/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No. 2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두 번째는 '프리픽(freepik)'입니다. 프리픽도 픽사베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유명한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프리픽도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특히 디자인쪽 일을 하시는 분들은 픽사베이와 프리픽을 많이 사용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좋은 이미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프리픽에서는 모든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프리픽에서 무료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오른쪽 '필터'를 클릭해서 '무료'를 체크해야 합니다.

프리픽


https://kr.freepik.com/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No. 3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세 번째는 '플리커(flickr)'입니다. 플리커는 픽사베이보다도 많은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는 야후 사진 공유 커뮤니티입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하지만 플리커도 모든 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플리커에 있는 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모든 라이센스'를 '상업적 이용 허용'을 변경해서 체크한 뒤에 이미지를 찾아야 합니다.

플리커


상업적 이용 허용을 체크한 뒤 원하는 이미지를 찾았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한 뒤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https://www.flickr.com/explore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No. 4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언스플래시(Unsplash)'입니다.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언스플래시는 10일 마다 10장의 사진이 추가됩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언스플래시는 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어서 이미지를 찾기가 수월하고 고퀄리티 이미지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서 원하는 사이즈를 클릭하면 됩니다.

언스플래시


https://unsplash.com/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No. 5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는 '스탁업(Stock up)'입니다. 스탁업은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에서 이미지들을 허가 받고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스탁업


현재까지 스탁업에는 대략 25,000개 이상의 사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 검색을 영어로 해야합니다. 

하지만 아마 위 4곳의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도 충분히 원하시는 이미지를 찾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https://stockup.sitebuilderreport.com/


지금까지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다섯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은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라도 고퀄리티 이미지들을 상당히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충분히 활용하셔서 좋은 이미지를 많이 건지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