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검색 (일명 구글링)을 통해 사진을 찾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사진을 검색하는 것은 PC에서도 가능하지만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에서도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아이폰으로 구글 이미지를 검색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아이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기본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사파리로 들어왔다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해 구글로 접속해 줍시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다음으로 사파리 주소창 왼쪽에 '한한'이라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aA'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한한'을 누르셨다면 위와 같은 선택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아이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기 위해 데스크탑 모드로 먼저 진입해야 합니다.


따라서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눌러줍시다. 그럼 모바일이지만 아이폰 상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법


이렇게 아이폰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들어왔다면 모바일 레이아웃의 구글 창이 아닌 컴퓨터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구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이미지'를 눌러줍시다.


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우측 상단의 '이미지'를 누르면 위와 같이 구글의 이미지 검색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PC든 아이폰이든 간에 원하는 대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해 검색창 옆에 보이는 자그마한 '사진기' 아이콘을 눌러줍시다.


구글 이미지 검색 이미지 업로드


사진기 아이콘을 누르면 이미지 URL을 붙여넣거나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지 업로드가 더 간편하고 쉽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개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해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했다면 사진을 업로드 해야겠죠. 위에 보이는 '파일 선택'을 눌러서 가지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하면 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법


저도 아이폰으로 정말 구글 이미지 검색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얼마 전 포스팅했던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 사진을 업로드 해봤습니다.


분명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사진만 업로드 했을 뿐인데 검색창에 자동으로 고려은단이라는 단어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리고 고려은단 제품의 사진이 여러 장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사진만으로도 검색을 할 수 있다니 참 놀랍고 신기한 듯합니다. 역시 구글은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네요.


다음으로 혹시나 PC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 해서 PC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PC로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PC 구글 이미지 검색


먼저 PC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기 위해서 구글로 접속해 줍시다. 여기서부터는 아이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때 데스크탑 모드로 진입한 이후와 동일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를 클릭해 줍시다.


컴퓨터 구글 이미지 검색


다음으로 위와 같이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화면이 전환되었다면 검색창 옆에 보이는 '사진기' 아이콘을 클릭해 줍시다.


구글 이미지 검색 PC


사진기 아이콘을 누르면 아까와 동일하게 위와 같이 이미지 URL 붙여넣기나 업로드 중에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했던 구글 이미지 검색과 동일하게 검색하고자 하는 사진을 붙여넣거나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과 PC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손안의 인터넷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구글에서 이미지만으로도 검색을 할 수 있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종종 사진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을 때 구글 이미지 검색을 잘 활용한다면 정말 유익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궁금한 사진이 있다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