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뮤직과 프리미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유튜브를 보는 사람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요가 높아져서인지 얼마 전에는 유튜브 뮤직 및 프리미엄의 가격이 인상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럼 인상된 유튜브 뮤직과 프리미엄 서비스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유튜브 뮤직과 프리미엄의 가격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뮤직 및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시청 자체는 무료이나 사실 영상마다 나오는 광고를 봐야만 합니다. 유튜브 광고는 적게는 1개에서 많게는 3~4개까지도 나오기 때문에 상당한 불편감이 있습니다.

심지어 유튜브 광고는 처음 시작과 끝에만 있지 않고 영상 중간에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유튜브 광고가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자세한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우선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 중 가장 좋은 것은 단연 광고 없는 동영상 시청입니다. 사실상 유튜브 프리미엄을 하는 이유는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함이 가장 크죠.

그외에 유튜브 오프라인 저장 기능은 크게 쓸모가 있을까 싶지만 없는 것보단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유튜브에만 있는 음악들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인이 부른 ~음악' 이런 것 말이죠. 한 마디로 유튜브 영상으로 있는 음악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사용해 저장하고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이지만, 이상하게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간에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가격이 다르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위 사진은 아이폰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할 때 내게 되는 금액입니다. 사진처럼 아이폰은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는 부가세를 포함해서 월 14,000원입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가 부가세 포함 월 10,450원입니다.

사실상 아이폰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하면 호갱이 되는 것이죠. 이렇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간에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를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국가별로도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가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싸게 하는 법



그럼 아이폰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안드로이드보다 비싼 가격을 주고 매달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해야할까요? 사실 아이폰도 안드로이드와 동일한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컴퓨터로 결제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컴퓨터로 결제할 때 뜨는 화면입니다.

컴퓨터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확실히 아이폰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할 때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안드로이드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할 때와 동일한 가격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처음이라면 1개월 무료 체험 이후 월 9,500원 (부가세 포함 10,45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컴퓨터로 결제하면 컴퓨터에서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냐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어차피 유튜브는 구글 계정을 통해 공유되기 때문에 컴퓨터로 결제하더라도 아이폰으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뮤직과 프리미엄 가격 그리고 아이폰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쓰고 해지한 사람은 없다고들 합니다. 아마 유튜브 광고 유무의 차이가 큰 듯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면 한 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