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설문조사를 하기 위해 직접 설문지를 나눠주고 작성해야 했었지만, 지금은 구글 폼을 통해서 쉽게 설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점점 비대면과 온라인이 활성화 되면서 설문조사도 온라인으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방법을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구글 폼에 대해서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는 쉽게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방법 한번 알아봅시다.


구글 설문지 만드는법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방법 (구글 폼)

구글 폼을 통해 구글 설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 폼에 들어가야 합니다. 구글 폼은 하단 링크를 통해 들어갈 수 있고, 구글에 검색하셔도 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forms/about/



구글 설문지 만들기


구글 폼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개인이나 기업 중에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구글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다음으로 구글 설문지 링크를 만들기 위해 본인이 원하는 설문지 템플릿을 고르거나, 원하는 템플릿이 없다면 내용 없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예시로 저는 내용 없음을 골라보겠습니다.


구글 설문지



그럼 다음과 같은 양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제목과 내용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 설문지 링크


우측에 있는 '객관식 질문'을 클릭해서 객관식 질문이나 주관식 질문을 선택할 수 있고, 객관식 질문은 체크박스나 드롭 다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관식 질문은 단답형이나 장문형으로 나눠집니다.


이외에도 그리드 형식, 날짜,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글 폼으로 설문지 만들기


뿐만 아니라 우측 메뉴를 통해 구글 설문지에 질문을 추가하거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생각보다 쉽게 구글 폼을 통해 구글 설문지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UX/UI가 심플해서 그런지 구글 설문지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듯합니다.


구글 설문지 응답받기


구글 설문지를 다 만들었다면 공유하거나 상대방에게 보내기 전에 우선 질문 옆에 '응답'을 클릭해서 '응답받기'에 체크가 되어있나 살펴봐야 합니다.


응답받기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만 자신이 보낸 설문지의 응답을 즉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응답받기 위에 있는 녹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응답 결과를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 보내기


이제 구글 설문지를 다 만들었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보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설문지 이메일로 보내기


구글 설문지를 만들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이메일, 링크, html, sns 공유까지 총 4가지 방법으로 구글 설문지를 보내거나 링크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를 이메일로 보내려면 받는 사람의 이메일을 작성하고 '이메일에 설문지 첨부'를 체크한 다음 보내면 됩니다.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구글 설문지를 링크로 만들기 위해서는 '전송용 앱'에서 두 번째 링크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링크를 복사하거나 URL을 단축해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설문지 링크를 만든 다음 원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올려 놓아도 되고,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해도 됩니다.


구글 설문지 html 만들기


다음으로 완성된 구글 설문지를 html로 만드는 방법도 '전송용 앱'에서 세 번째를 선택하고, 너비와 높이 등을 수정한 다음 복사하면 됩니다.


구글 설문지 sns 공유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로 완성된 구글 설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구글 설문지를 보내기 했을 때 '전송용 앱'에서 가장 우측에 위치한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 로고 모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폼을 통해 구글 설문지 링크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힘들게 손으로 적을 필요 없이 구글 폼을 통해 쉽게 구글 설문지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