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피곤함과 만성 피로 때문에 힘들어하죠. 저 또한 한 때는 이러한 피로 때문에 많이 지치고 힘들었었는데요. 지금은 여러 영양제와 더불어,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먹어서인지 전에 비해 훨씬 나아졌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추천 해드리려고 해요.

 

많은 분들이 피로를 느끼고 이를 해소하고 싶어 하지만, 정작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 방법을 안다고 해도 막연히 시간 내서 운동을 해야 한다거나, 보신탕 같은 몸 보신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고요.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부러 시간을 내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고, 평상시에도 자주 먹을 수 있는 것들로 피로 회복 음식들을 추려 봤습니다. 그럼 바로 살펴보시죠.

 

 

만성피로, 피곤함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1. 브로콜리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피로 회복에 브로콜리가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릴 때는 브로콜리가 참 싫었는데, 지금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찾아 먹는 음식이 되었어요. 심지어 피로 회복에도 정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브로콜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도 들어가는 음식입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들어갈 정도라니,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우선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피곤함에 시달릴 때 비타민C 영양제 챙겨 드시잖아요.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어주면 굳이 돈 들여서 비타민C 영양제를 살 필요가 없는 거죠. 이러한 비타민C로 인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 브로콜리에는 티오시안삼염과 베타카로틴도 들어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브로콜리,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브로콜리를 사서 집에서 데쳐먹곤 해요. 브로콜리는 조리 과정이 어려울 것 없이 살짝 데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자주 먹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피로 회복에도 좋고, 면역력도 향상되니 일석이조의 브로콜리! 오늘 퇴근하고 집 가는 길에 마트에 들러 하나 사가시는 건 어떨까요?

 

 

 

2. 토마토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도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토마토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무기염류들이 풍부한데, 이중에서도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호흡을 통해 산소를 받아들이고 이산화탄소를 내보내죠. 이때 받아들인 산소 중에 다 사용하지 못하고 남는 산소가 발생하는 데, 이것을 활성 산소라고 해요. 이러한 활성 산소가 피로의 주 원인 중 하나이며, 노화도 촉진한다고 해요.

 

그런데 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데 리코펜이 한 몫을 단단히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토마토를 자주 먹어주면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 해줌으로서 결과적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토마토를 불에 익혀서 먹으면 리코펜을 체내에 더욱 잘 흡수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토마토에는 피로 회복에 효과 좋은 비타민B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해요. 여러모로 토마토는 피로 회복에 정말 좋은 음식이죠?

 

저도 이 사실을 알고 나서부터 토마토를 자주 찾아 먹고 있어요. 토마토는 설탕을 뿌려 먹어도 맛있고, 먹으면 나름 포만감도 커서 간식으로 먹기에도 안성맞춤이죠. 게다가 불에 익혀 먹으면 더 좋다고하니, 토마토 스파게티도 많이 만들어 먹고 있는데.. 이건 많이 먹으면 피로 회복보단 살이 더 찌겠죠...?

 

3. 달걀 노른자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 달걀 노른자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바로 달걀 노른자에요. 달걀 노른자에도 피로 회복에 좋은 성분인 메타오닌이 풍부하다고 해요. 메타오닌은 우리 몸에 쌓이는 피로 물질을 분해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간 해독에도 좋다고 하네요. 게다가 달걀 노른자에는 판토텐산도 들어있는데, 이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라고 해요. 비타민B5인 판토텐산은 이러한 영양소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우리 몸이 힘을 내기 위해서는 이러한 에너지가 필수적이잖아요. 근데 이러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역할을 판토텐산이 한다고 하니 달걀 노른자도 자주 먹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달걀은 구하기도 쉽고, 조리하기도 쉬운데다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많죠. 심지어 달걀은 완전 식품으로 불리던데 괜히 그런 말이 붙은 게 아니었네요. 피로에 지친 몸을 위해서라도 달걀 노른자 꾸준히 먹어보세요~

 

 

 

4. 아스파라거스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

 

 

종종 스테이크를 먹을 때 보면 옆에 있던 아스파라거스, 이 아스파라거스가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아스파라거스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피로 회복과 자양장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 바로 아스파라거스라고 해요.

 

또한 아스파라거스를 먹으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 해소와 피부 미백 등의 효과까지 겸하고 있다고 하네요. 비록 맛은 그다지 없지만 효과만큼은 팔방미인이네요. 스테이크를 먹을 때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자주 먹도록 노력해 봐야겠어요.

 

5. 마늘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 마늘

 

 

옛날부터 스태미나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마늘,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빠질 수 없죠. 한국 사람들이라면 단연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 분은 드물죠. 조금 과장해서 한식이라면 다진 마늘이 안 들어가는 요리를 찾기 힘들 정도이고요. 

 

이러한 마늘에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 비타민B의 활성화를 돕는다고 해요. 비타민B는 피로 회복에 대표적인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비타민B 활성화를 도와주니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겠죠? 게다가 마늘은 어느 음식에나 같이 먹어도 어색함이 잘 없는 음식인만큼 꾸준히 먹어주면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단, 먹고 나면 입에서 마늘 향이 나니까 중요한 자리에 가기 전에는 되도록 자제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ㅎㅎ

 

 

지금까지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이 음식들과 비타민B 영양제를 함께 먹으면 정말 피로 회복에 큰 효과를 볼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옛날에 피로 회복에 탁월한 비타민B군 영양제, '비맥스 메타' 후기를 포스팅 한 적이 있어요. 혹시 궁금 하시다면 한번 들러주세요~

 

 

https://jjs5502.tistory.com/19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B가 최고!! (feat. 비맥스 메타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피로 회복에 관한 주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쉽게 피곤함을 느끼고 만성피로에도 시달리고 계시죠..ㅠㅠ 그래서인지 요즘 약국에도 다양한 피로 회복제가 쏟아져 나오고..

jjs550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