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문서(HWP)를 PDF 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즘 웬만한 회사나 기관에서는 한글 문서(HWP)를 그대로 볼 수 없고 PDF 파일로 변환해서 봐야 하는 곳이 많은데요. PDF 뷰어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없을 경우에는 참 난감하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ALLINPDF'라는 사이트예요.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 번 살펴봅시다.

 

한글 문서(HWP)를 PDF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한글 문서(HWP)를 PDF로 간단하게 변환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들어가시면 돼요.

 

https://allinpdf.com/

 

Allinpdf - Free Online PDF Converter

Allinpdf is a free online PDF conversion service.

allinpdf.com

 

ALLINPDF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한글 문서(HWP)를 PDF로 변환하는 것뿐만 아니라 PDF 리더부터 PDF 압축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죠. 무료 사이트인데 이렇게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게 놀랍네요.

 



그럼 여기서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만약 한글 문서(HWP)를 PDF로 변환할 생각이라면 위에서 세 번째에 있는 PDF 변환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HWP PDF 변환하기

 

위와 같이 PDF 변환기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HWP PDF 변환하기

 

여기서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여기에 파일을 놓으십시오'라는 부분에 끌어다 놓거나 '여기에 파일을 놓으십시오'를 클릭해서 직접 파일을 열어주시면 돼요.

HWP PDF 변환하기

 

그리고 바꾸기 원하는 파일 형식을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저희는 한글 문서(HWP)를 PDF로 변환할 거니까 PDF를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되겠죠?

 

HWP PDF 변환하기

 

PDF로 변환되기까지 몇 분 정도 걸리는데요. 변환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파일의 용량에 따라 달라요. 하지만 대체로 몇 분 이내에 변환됩니다.

 

HWP PDF 변환하기

 

PDF 파일로 변환이 완료되면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 받아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지금까지 한글 문서(HWP)를 PDF 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PDF 파일로 변환이 어려운 분들에게 ALLINPDF 사이트는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사이트네요. 

 

혹시 변환하는 문서가 외부로 유출될까 봐 걱정이 될 수도 있는데요. 찾아보니 원본 파일은 변환 즉시 삭제되고, 서버에서는 변환을 시작한 지 1시간 뒤에 모두 삭제가 된다고 해요. 하지만 혹시 모르니 개인 정보가 든 문서라면 PDF 변환기로 직접 변환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아무튼 지금까지 PDF 변환하기 힘들었던 분들 모두 ALLINPDF 사이트에서 변환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