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TQ 자격증 유효기간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ITQ 자격증은 정보기술자격증으로 컴퓨터 관련 국가공인자격증이에요. 보통 국가공인자격증은 유효기간이 2년이나 5년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ITQ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어떻게 될까요?

 

ITQ 자격증 유효기간 조회 방법

ITQ 자격증 유효기간



2013년 10월 전까지는 ITQ 자격증도 다른 자격증들과 마찬가지로 유효기간이 5년이었습니다. 하지만 2013년 10월 이후로 규정이 바뀌면서 유효기간이 사라졌어요. 2013년 10월 이후로 ITQ 자격증을 따놓기만 하면 유효기간이 평생이라는 말이죠.

 

다만 2013년 10월 이전에 ITQ 자격증을 취득한 분들은 새로 취득하지 않으면 유효기간이 연장되지 않아요. 그러니 2013년 10월 이전에 ITQ 자격증을 따신 분들은 재시험을 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ITQ 자격증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ITQ 자격증 조회방법



 

ITQ 자격증 조회방법

 

ITQ 자격증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KPC 자격'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해요.

 

ITQ 자격증 조회방법

 

KPC 자격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 카테고리에서 MY자격 - 자격 취득 현황에 들어가시면 관련 자격증의 취득 현황이나 내역 등을 알 수 있어요.

 

ITQ 자격증 조회방법

 

지금까지 ITQ 자격증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꼭 ITQ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KPC 자격'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자격증 취득 현황에 대해서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