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셀레늄에 대해서 계속 적어보려고 해요. 저번 포스팅에서 셀레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셀레늄은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이 좋다고 알려드렸죠. 그렇다면 셀레늄이 많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레늄이 많은 음식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게요.



혹시 셀레늄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남겨 드릴 테니 저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jjs5502.tistory.com/112

 

셀레늄 효능은? 대표적인 셀레늄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레늄의 효능과 대표적으로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습

jjs5502.tistory.com

그럼 셀레늄이 많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로 알아봅시다.

 

 

셀레늄 많은 음식



1. 브라질너트

 

셀레늄 음식 브라질너트

셀레늄이 많은 음식 첫 번째는 브라질너트예요.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이 많은 음식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라고 불릴 만큼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어요. 브라질너트 10g에는 셀레늄 175 mcg가 들어있어요.

 

이는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의 무려 318%에 달하는 양이예요. 어마어마한 양이죠. 따라서 하루에 브라질너트 몇 개만 먹어줘도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은 충분히 채우고도 남아요.

 

브라질너트는 셀레늄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브라질너트에는 섬유질,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건강에 매우 좋답니다.

 

게다가 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B, 비타민E 등도 들어있어요. 저번 포스팅에서도 설명해 드렸는데 셀레늄은 비타민E와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과 비타민 E와 함께 들어있으니 매일 브라질너트만 먹어준다면 셀레늄 걱정은 없을 듯해요.

 

다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탈모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2알만 먹어줘도 충분합니다.

 

2. 표고버섯

 

셀레늄 음식 표고버섯



셀레늄이 많은 음식 두 번째는 표고버섯이에요. 표고버섯 1/2컵에는 셀레늄 18 mcg가 들어있어요. 이는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의 33%에 달하는 양이예요. 만약 표고버섯만으로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을 모두 채우기 위해서는 표고버섯 한 컵 하고도 반 컵 정도의 양을 더 먹어주면 되겠습니다.

 

표고버섯은 셀레늄이 들어있어서 몸에 좋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정말 몸에 좋은 음식인데요. 표고버섯에는 리보플라빈, 니아신, 비타민B, 비타민D,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요.

 

이러한 영양소들로 인해 표고버섯의 효능은 정말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표고버섯의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뼈 건강, 뇌 건강, 피부 건강, 항암 효과, 심혈관 질환에 도움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효능이 많은 표고버섯은 꼭 셀레늄 때문이 아니더라도 적절히 먹어주는 것이 건강에 대체적으로 좋을 듯합니다.

 

3. 치아시드

 

셀레늄 음식 치아시드

셀레늄이 많은 음식 세 번째는 치아시드예요. 치아시드 28g에는 셀레늄 15 mcg가 들어있어요. 이는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의 28%에 해당하는 양이예요. 치아시드에도 셀레늄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영양소가 여럿 들어있는데요.

 

치아시드에는 섬유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오메가 3와 오메가 6의 완벽한 비율로 들어있는 식품이에요. 당연히 건강에도 좋겠죠? 치아시드의 효능도 들어있는 영양소만큼이나 다양한데요.

 

치아시드의 효능으로는 당뇨 예방, 노화 방지, 심혈관 질환 예방, 뼈 건강 등이 있어요. 게다가 섬유질이 풍부해서 채소나 과일 대신 치아시드로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4. 현미

 

셀레늄 음식 현미

셀레늄이 많은 음식 네 번째는 현미예요. 현미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접하기가 쉬워서 건강을 위해서라면 꼭 먹어주는 것이 좋은 슈퍼푸드인데요. 현미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셀레늄도 충분히 들어있어요.

 

현미 한 컵에는 셀레늄 19 mcg가 들어있어요. 이는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의 35%에 달하는 양이예요. 뿐만 아니라 현미에는 비타민B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게다가 현미는 단순 탄수화물이 아닌 복합 탄수화물로서 섭취 시 혈당이 쉽게 올라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백미와 같은 단순 탄수화물의 경우 섭취 시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갔다가 급격하게 내려오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그래서 현미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매우 이롭다고 할 수 있죠.

 

현미의 효능으로는 당뇨병 개선 및 예방, 해독 작용, 장 건강, 피로 해소, 항암 효과, 다이어트 등이 있어요. 다만 현미는 소화가 잘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장이 약한 분들은 가급적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5. 달걀

 

셀레늄 음식 달걀

셀레늄이 많은 음식 다섯 번째는 달걀이에요. 달걀 큰 것 기준 1개에는 셀레늄이 15 mcg가 들어있어요. 이는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의 21%에 해당하는 양이예요.

 

달걀 1개에 셀레늄이 이것밖에 안 들어있나 싶을 수 있지만 보통 계란 후라이든 삶아서 먹든 하면 달걀 1개만 먹진 않죠. 달걀 세 개만 먹더라도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의 2/3 가량을 챙기는 셈이죠.

 

다른 음식들을 먹을 여유나 조건이 안된다면 가장 구하기 쉬운 달걀을 먹는 것도 셀레늄을 섭취하기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게다가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음식이에요. 그만큼 영양소도 풍부하고 효능도 많죠. 달걀, 즉 계란의 효능으로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B가 들어있어서 피로 해소에 좋고, 피부에도 좋아요. 달걀에는 콜린이 들어있어서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계란의 효능으로 스트레스 감소, 다이어트, 뼈 건강, 면역력 강화 등이 있어요.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만큼 꼭 셀레늄 섭취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계란은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셀레늄이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셀레늄은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영양소예요.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필수인만큼 셀레늄이 많은 음식들도 평소에 꾸준히 챙겨 먹는 게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