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방법 및 꿀팁 6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왠지는 모르겠지만 하루 중에서도 밤에 배가 고프면 참기가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낮에는 어찌어찌 참을 만 한데 밤이 될수록 식욕이 샘솟곤 하죠.

 

이렇게 밤이 됐을 때 배고픔을 참는 법이 있어요. 물론 지금부터 말하는 내용을 모두 실천하더라도 밤에 배고플 때 참을 수 없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무작정 참는 것보단 배고플 때 참는 방법을 알고 참으면 좀 더 효율적이겠죠?

 

 

그럼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봅시다.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1. 양치하기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첫 번째는 양치하기예요. 보통 밥을 먹고 난 이후에 양치를 하죠. 양치를 하면 입안이 청결해지고 깨끗해지는 느낌도 들고 실제로도 그렇게 되는데요. 이렇게 개운하게 양치를 하고 다시 밥을 먹으려고 하면 은근 거부감이 들 수 있어요.

 

왜냐하면 지금까지 밥을 먹고 양치를 해왔고, 입안이 청결해졌는데 무언가를 먹게 되면 다시 더러워진다는 느낌이 든달까요. 게다가 밤에 무언가를 먹고 나면 또다시 양치를 해야 하죠. 따라서 밤에 배고플 때는 양치를 함으로써 배고픔을 참을 수 있어요.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으로 양치하기는 크게 어려운 것도 아닌 만큼 한 번 해보시면 좋을 듯해요.

 

2. 물 한 컵 마시기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두 번째는 물 한 컵 마시기예요. 목마름과 배고픔은 의외로 혼동하기 쉬운 편이에요요. 밤에 배가 고픈 게 정말 배고픈 게 아닌 목마름일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밤에 배가 고프면 물 한 컵을 마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게다가 물을 한 컵 마셔주면 물 자체로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밤에 배고플 때 어느 정도 참을 수가 있게 되죠. 물은 칼로리도 없는 데다가 많이 마셔도 몸에 좋기 때문에 자주 마셔주면 좋아요.

 

다만 밤에 자기 전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이 마려워서 중간에 깰 수도 있기 때문에 자기 전에는 물을 적당히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물 한 컵이면 충분할 듯해요.

 

3. 오이 먹기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세 번째는 오이 먹기예요. 만약 밤에 배가 고파서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다 실천해봤는데도 배고픔이 가시지 않는다면 뭐라도 먹는 게 낫겠죠?

 

하지만 칼로리가 높거나 지방이 많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 등은 밤에 먹기에는 좋지 않아요. 잠을 자는 것에도 방해가 되니 피하는 게 좋죠. 그래서 최대한 깔끔하고 칼로리도 낮지만 포만감은 높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 예로, 오이가 딱 적당하고 좋아요. 오이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먹었을 때 포만감이 크거든요. 게다가 칼로리도 매우 낮은 편이라 부담이 없어요. 당장 밤에 배고플 때는 참기가 힘들어서 흔히 말하는 야식을 먹고 싶어질 텐데요.

 

이럴 때는 우선 오이를 한 개 먹으면 배고픔이 확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야식 생각도 줄어들 테니 일석이조인 셈이죠. 특히 다이어트할 때 야식은 최대의 적인 거 아시죠?

 

4. 우유 한 컵 마시기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네 번째는 우유 한 컵 마시기예요.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두 번째 방법으로 물 한 컵 마시기를 설명드렸는데요. 아무래도 물보다는 우유가 포만감이 더 크고 맛도 있죠. 그래서 물을 드시기 싫거나 집에 오이가 없는 분들은 우유를 한 컵 마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우유도 물처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밤에 소변이 마려울 수 있으니 적당량만 마시는 것이 좋겠죠. 한 컵 정도가 가장 적당할 듯합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는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우유를 따뜻하게 해서 마신 뒤 누우면 잠도 잘 오기 때문에 밤에 배고픔을 이겨내기가 더 쉬워요.

 

5. 토마토 한 개 먹기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 다섯 번째는 토마토 한 개 먹기예요. 분명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법이라고 해놓고 먹을 것들을 먹는다니 이상하기도 하죠. 하지만 너무 배가 고프면 이성을 잃고 당장 치킨을 시켜서 먹거나 라면을 끓여 먹을지도 모르는 일이죠.

 

이런 것들을 먹을 바에야 건강하고 칼로리도 낮은 토마토 한 개를 먹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토마토는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꽤 큰 음식이죠. 게다가 먹어도 다음 날 배가 아프거나 할 염려가 없는 음식이에요.

 

따라서 밤에 배고플 때 참기가 너무 힘들다면 토마토 한 개 정도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