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꿈에서 뱀이 나오는 게 어떤 의미인지, 길몽인지 흉몽인지 등을 알아보고자 해요. 한마디로 뱀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죠.

 

어쩐지 뱀이라고 하니 무섭고 흉몽일 것 같으시죠? 하지만 뱀이 나오는 꿈은 길몽인 것도 있고 흉몽인 것도 있어요.



똑같이 뱀이 나오더라도 어떻게 나오는지, 뱀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어떤 뱀이 나오는지 등에 따라서 꿈의 의미가 상당히 달라질 수 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뱀꿈은 흉몽보다는 길몽인 경우가 더 많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말이죠. 

 

게다가 동물이 나오는 꿈 중에 뱀꿈이 가장 많이들 꾸는 꿈이라고 해요. 저는 뱀이 나오는 꿈을 한 번도 꾼 적은 없지만 여기 들어오신 분들은 뱀이 나오는 꿈을 꾸고 뱀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들어오셨겠죠?

 

그럼 지금부터 뱀꿈의 의미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뱀이 나오는 꿈 의미, 해몽



뱀꿈

앞서도 설명했지만 뱀이 나오는 꿈에는 길몽도 있고, 흉몽도 있어요. 우선 뱀꿈 중에서도 길몽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뱀을 잡거나 뱀에게 물리는 꿈

 

뱀을 잡거나 뱀에게 물리는 꿈은 경우에 따라 상당히 불쾌한 꿈일 수 있는데요. 뱀을 잡거나 뱀에게 물리는 꿈은 사실 길몽이에요. 이 꿈의 의미는 돈과 재물 등을 얻을 징조예요. 

 

뱀을 잡거나 뱀에게 물리는 꿈에서 뱀의 굵기가 굵을수록 돈과 재물을 얻는 이득이 커진답니다. 저도 꿈에서 뱀 한 번 잡아보고 싶네요ㅎㅎ.

 

2. 집 안에 뱀이 들어오는 꿈

 

만약 현실에서 집 안에 뱀이 들어오는 꿈을 꾼다면 정말 끔찍하겠지만, 꿈에서 집 안에 뱀이 들어온다면 이는 정말 좋은 징조라고 볼 수 있어요.

 

집 안에 뱀이 들어오는 꿈의 의미는 집안에 재산이 불어나고 좋은 일만 생긴다는 의미예요. 혹은 귀하고 좋은 손님이 찾아오거나 좋은 아기가 생긴다는 태몽이기도 해요.

 

3. 뱀에게 온몸이 칭칭 감기는 꿈

 

뱀에게 온몸이 칭칭 감기는 꿈은 꿈을 꿀 때 상당히 괴로울 것 같은데요. 다행히도 그 의미는 긍정적이고 좋은 것이에요. 

 

뱀이 온몸을 칭칭 감는 꿈은 다양한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게 되는 의미예요. 하지만 반대로 몸을 감고 있던 뱀이 몸을 풀고 사라졌다면 재산을 잃게 될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뱀꿈 해몽

4. 뱀을 삼키는 꿈

 

꿈에 뱀이 나오는 것만으로도 꽤나 불쾌할 것 같은데 심지어 뱀을 삼키는 꿈이라면 정말 끔찍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뱀을 삼키는 꿈은 그 의미를 놓고 보자면 굉장히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어요.

 

특히 정치인들이나 어느 정도 권력을 쥐고 있는 분들의 경우 뱀을 삼키는 꿈이 좋은 징조가 될 수 있어요. 뱀을 삼키는 꿈의 의미는 크고 강한 세력을 얻거나 높은 곳의 권력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5. 뱀이 승천하는 꿈

 

뱀이 승천해서 용이 된다는 전설 같은 이야기가 있죠. 뱀이 승천하는 꿈은 그 의미도 좋은데요. 큰 재물이 생기거나 권력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또한 뱀이 승천하는 꿈을 꾼 경우 평소 준비하던 것이 잘 되고 성공해서 명예를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뱀이 승천하는 꿈은 꿈 내용도 좋은 편이고, 의미도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6. 흰 뱀(백사)을 보는 꿈

 

꿈에서 흰 뱀, 즉 백사를 봤다면 이것 또한 좋은 의미예요. 만약 꿈에서 백사를 봤다면 조만간 큰 재물이나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예요. 개인적으로 저는 꿈에서 백사를 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뱀이 나오는 꿈 해몽

 

 

7. 흰 뱀(백사)이 여러 마리 모여 있는 꿈

 

꿈에서 백사가 여러 마리 모여 있는 것을 보았다면 정말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백사가 여러 마리 모여 있는 꿈의 의미는 집안에 재물이나 돈이 쌓일 수 있고, 여기저기서 기회가 찾아오고, 지인의 도움 등으로 크게 성공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백사가 여러 마리 모여 있는 꿈은 좋은 의미를 많이 가지고 있어요. 만약 백사가 여러 마리 모여있는 꿈을 꾸셨다면 좋은 일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8. 백사가 따라오거나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백사가 계속 따라오거나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도 정말 좋은 꿈이에요. 그 의미는 집안에 경사나 좋은 일이 일어나거나 사회적으로 봤을 때 아주 크게 성공할 수 있음을 의미해요.

 

백사 관련 꿈들은 대체로 정말 좋은 꿈들이 많은 것 같아요. 만약 백사 관련 꿈을 꾸셨다면 현실에서도 기대를 해봐도 좋겠네요ㅎㅎ.

 

 

뱀꿈 중에서 길몽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뱀이 나오는 꿈 중에 흉몽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뱀을 다 잡았다가 놓치는 꿈

 

만약 꿈에서 뱀을 거의 다 잡았다가 놓치는 꿈을 꾸셨다면 이는 흉몽이에요. 이 꿈의 의미는 자신에게 거의 들어왔던 이익이나 재물이 눈앞에서 사라짐을 의미해요.

 

2. 뱀에게 물려서 죽는 꿈

 

뱀에게 물려서 죽는 꿈은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이 꿈의 의미는 과로로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건강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에요.

 

3. 뱀 꼬리가 잘리는 꿈

 

뱀 꼬리가 잘리는 꿈의 의미는 지인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의미예요. 혹은 사기를 당할 수도 있고요. 만약 뱀 꼬리가 잘리는 꿈을 꾸셨다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겠습니다.

 

4. 뱀이 몸을 휘감고 턱밑에서 노려보는 꿈

 

뱀이 몸을 휘감고 턱밑에서 노려보는 꿈의 의미는 남편이나 아내와의 불화로 가정이 파탄 나거나 이혼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배우자에게 조금 더 잘해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5. 뱀에게 잡아먹히는 꿈

 

뱀에게 잡아먹히는 꿈은 큰 손해를 보거나 판단 등을 잘못해서 큰 화나 손실을 당할 수 있음을 의미해요. 뱀에게 잡아먹히는 꿈을 꾸셨다면 여러 모로 조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뱀이 나오는 뱀꿈의 의미,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뱀은 동, 서양을 막론하고 불경하거나 안 좋은 동물로 많이 상징되죠.

 

하지만 꿈에서 뱀이 나오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길몽인 경우가 많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부디 뱀 꿈 중에서도 길몽만 꾸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