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모마일 차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차(茶)를 즐겨 마시는 듯해요.

 

카페에서도 커피 이외에 차 종류를 팔고, 마트에서도 티백으로 판매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자신이 마시는 차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모르고 그저 몸에 좋다고 해서 마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캐모마일은 고대 의학 저서에도 나올 만큼 옛날부터 오랜 기간 약초로 사용되었으며 그만큼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캐모마일 차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캐모마일 차는 불면증 외에도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캐모마일 차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로 살펴봅시다.

 

캐모마일 차 효능

 

캐모마일 차 효능

1. 불면증 해소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캐모마일 차 효능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뛰어난 진정, 이완 작용을 돕는 것이에요. 캐모마일 차를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의 긴장이 풀리고, 진정됩니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차분해지고 이완되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분들, 특히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캐모마일 차를 마시면 불면증 해소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저 또한 쉽게 잠들지 못하다가 캐모마일 차를 마신 뒤부터 편안한 숙면을 취하고 있습니다. 캐모마일 차가 불면증 해소에는 정말 큰 효능이 있는 듯합니다.

 

2.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앞서 캐모마일 차 효능으로 진정, 이완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정신적으로도 차분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아무래도 스트레스가 꽤나 쌓이게 되죠. 업무나 인간관계로 인해 머릿속도 어지러워지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될 때가 많은데요.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진정 효과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캐모마일 차를 자주 마셔준다면 좋겠죠?

 

3. 통증 완화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캐모마일 차의 효능은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어딘가 다치거나 허리가 아플 때, 무릎이 쑤실 때, 여성분들 생리할 때 등등 통증이 있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통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 차의 진정 효과, 이완 작용이 신체적으로도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캐모마일 차의 효과로 인해 통증을 느낄 때 주기적으로 캐모마일 차를 마셔준다면 통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장 건강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캐모마일 차를 자주 마셔주면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에는 '아줄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캐모마일에 들어있는 '아줄렌' 성분은 통증 완화, 염증 개선, 소화기 질환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흔히 자주 겪는 복통이나 설사, 소화불량, 변비 등의 소화기 질환을 겪고 있을 때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5. 감기 예방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캐모마일에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캐모마일 차를 자주 마신다면 면역력 향상으로 인해 잦은 감기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하고, 환절기인 날씨에 따뜻한 캐모마일 차를 마셔준다면 감기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6.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앞서 말씀드렸듯이 캐모마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 미용에도 빠질 수 없는 부분인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피부를 좋게 만들고, 개선시키는 효과가 조금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아토피나 습진 등의 피부 질환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캐모마일 차가 아닌 캐모마일이 함유된 크림 등을 아토피나 습진 등에 발라주면 꽤나 효과적이라는 실험이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캐모마일이 캐모마일 크림, 연고, 가글, 약용 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허가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이를 통해 캐모마일이 피부를 비롯한 다양한 부위에 치유 효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7. 수족냉증과 빈혈에 도움

 

캐모마일 차 효능

 

캐모마일 차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는 캐모마일 차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수족냉증으로 손, 발이 차가운 분들은 대부분 혈액이 손과 발까지 닿지 않기 때문이죠.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혈액 순환이 잘 되어서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혈액 순환이 잘 되어서 빈혈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 주므로 여성의 생리통 완화나 감기 예방에도 약간의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캐모마일 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캐모마일 차의 대표적인 효능인 불면증 개선 말고도 많은 효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고대부터 약초로 사용될 만큼 효능이 뛰어난 만큼 캐모마일 차를 자주 드셔서 건강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