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는 방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정책으로 인해 멜론 앱을 통해서는 이용권 해지를 할 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은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해야 하는데요.



아이폰에서 멜론을 해지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아이폰으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할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아이폰 멜론 해지


아이폰에서 멜론 해지하기



아이폰에서 멜론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폰 인터넷 앱인 '사파리'에서 멜론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사파리 앱에서 멜론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https://www.melon.com/


아이폰 멜론 해지


그 다음 아이폰으로 멜론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모드로 봐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위 사진에서 빨간 네모 박스에 '한한'이라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사용자에 따라서 'aA'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그럼 위와 같이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이라는 선택창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은 영어로 표시 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위치는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멜론 해지방법


이제 여기서부터는 컴퓨터로 멜론을 해지하는 과정과 아이폰으로 멜론을 해지하는 과정이 똑같습니다. 아이폰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들어왔기 때문이죠.


우선 데스크탑이든 아이폰이든 멜론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자신의 아이디가 나와있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아이폰에서 멜론해지


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을 보면 '멜론이용권/결제정보'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아이폰 멜론 해지신청


다음으로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조금 넘기면 '이용권 해지신청'이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아이폰 멜론 해지하기


다시 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멜론 해지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네요. 하지만 시키는대로 멜론 비밀번호를 입력해줍시다.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이제 아이폰에서 멜론 해지하는 방법 마지막 단계입니다. 해지 신청 밑에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마 멜론에서 정기 혜택이나 이벤트를 내세우며 해지하지 말라는 창이 뜨실 텐데요. 어차피 해지할거니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해지신청'이 뜨는데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멜론 결제일로부터 67일 이내에는 해지할 수가 없어서 그 화면까지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지금까지 아이폰으로 멜론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과 글이 많아서 아이폰으로 멜론 해지하는 방법이 까다롭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아이폰에서 멜론 사이트에 데스크탑 모드로 접속만 하시면 해지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