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1세대)의 각종 장, 단점과

저의 개인적인 사용 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께요!!

일단 저는 에어팟을 작년 2018년 8월 말쯤에 사서 현재까지

약 8개월가량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한 시대에

아직 줄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역시나 대세는 블루투스 이어폰이죠~

그래서 저도 시대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을 당시에 구매했었습니다!!ㅋㅋ

태어나서 처음으로 줄 이어폰이 아닌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본 것이었어요ㅋㅋ

(저만 그런 거 아니겠죠..???!!)

 

암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에어팟은 요렇게 단순하고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에어팟 1세대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러브 하우스 브금 - 따라따다딴~따라따란~)

 

에어팟

 

(제가 깨끗하게 관리하지 못해서 많이 더러워요ㅠㅠ

너그럽게 이해해주세요...ㅜㅜ)

 

아무튼! 정말 애플답게 심플한 디자인이 먼저 돋보이네요ㅎㅎ

게다가 저걸 꺼내면!!

 

에어팟

 

초창기 에어팟의 별명이었던

콩나물 또는 샤워기 헤드가 나옵니다..ㅋㅋ

 

저도 에어팟 사기 전에

에어팟을 귀에 꽂고 있는 사람들 보면서

콩나물이나 귀에 꽂고 있다고 속으로 엄청 웃었었는데

네.. 그게 지금의 저입니다...

 

아무튼 그럼 지금부터 에어팟의 각종 장점과 단점!

그리고 지금까지 제가 약 8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사용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께요~!!

 

일단 에어팟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무선이라는 것입니다!!!

뭐.. 너무 당연한 얘기인가요?ㅋㅋ

제가 다른 무선 이어폰들은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줄 이어폰 쓰다가 처음 에어팟 같은 무선 이어폰 쓰면

그냥 신세계 그 자체입니다ㅋㅋ

 

그리고 음질도 정말 깔끔하고 노래나 전화할 때도 선명하게 잘 들립니다

게다가 애플 제품이니까 당연히 아이폰과의 호환성이 좋아요!

그래서 (말 안 듣는) Siri라던가 여러모로 아이폰과의 상호작용이

잘 된다는 점이 애플 유저들에겐 가장 좋은 점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해요!!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는 기능인데요!

 

에어팟 장점

 

에어팟 케이스의 입구를 열면 위 사진처럼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어요~

게다가 에어팟 오른쪽, 왼쪽 각각의 배터리 잔량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ㅎㅎ

 

이렇게 좋은 점들이 많은 에어팟!!

그럼 단점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일단 단점으로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거에요ㅠㅠㅠ

 

에어팟 가격

 

검색 창에 에어팟을 쳤을 때

최적 가격이 무려 215,350원....

일단 가격이 너무 부담됩니다..ㅠㅠ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그랬듯이 답을 찾을 것입니다!

요즘 그냥 저렇게 제 돈 다 주고 사면 바보예요 바보..

큐텐에서 해외 직구로 사면 훨씬 싸게 살 수 있으니까

만약 구입할 예정이라면 큐텐으로 들어가서 에어팟 직구하세요!!

저도 직구로 에어팟 16 만원 정도에 샀던 걸로 기억하네요ㅎㅎ

 

하지만 에어팟은 또 다른 단점이 있었으니..

애플 사용자들에게는 최고의 무선 이어폰이겠지만

안드로이드와의 호환은 그다지 좋지 못한 슬픈 현실...

예를 들어 에어팟 오른쪽을 두 번 톡톡 두드려주면

Siri가 나오곤 하는데 (설정에서 왼쪽으로도 변경 가능해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당연히 Siri가 없기 때문에

불러낼 수가 없어요..ㅜㅜ

또한 배터리 잔량 체크도

일부러 앱을 깔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다는 거..ㅠㅠ

물론 기본적인 무선 연동은 가능하기에

안드로이드 유저라도 에어팟을 사용하는 데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 같네요!!

밖에서 보면 안드로이드 유저분들도

에어팟 많이 사용하고 계시긴 하더라구요ㅎㅎ

 

그럼 마지막으로 저의 개인적인 사용 후기를 말해볼게요!

저는 지금까지 약 8개월가량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일단 첫 번째로 음질!

음질이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선명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통화할 때의 상대방의 목소리도 선명하고요!

어떨 땐 주변 자동차나 지하철 안내방송 소리가 너무 커서

귀가 아플 정도로 잘 들려요..ㅋㅋ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게

다른 무선 이어폰에 비해 에어팟 케이스는

종류도 너무나 다양하고 무엇보다 이쁜 게 너무 많았어요!!

제껄로 예를 들자면

 

에어팟 케이스

 

요렇게 귀요미 하게 코알라입니다ㅎㅎㅎ

너무 귀엽죠??

저기 옆에 살짝 튀어나온 곳에 키링도 마음대로 달 수 있어서

취향에 맞게 더욱 꾸밀 수도 있답니다~

시중에 나온 케이스들이 너무나 많고

그만큼 이쁜 것들도 많아서 케이스 고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ㅎㅎ

저는 그래서 음질도 95% 만족!!

스타일 부분에서도 100% 만족이에요~~

 

자~!!

지금까지 에어팟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저의 사용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더 많은 장점과 단점들이 있겠지만

다 적기에는 너무 길고 지루할 거 같아서

가장 큰 장점과 단점 위주로만 적어봤어요ㅎㅎ

만약 아직도 에어팟을 구입할지 망설여지신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