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또 1등은 세금을 얼마나 떼는지와 로또 세금 계산기 혹은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로또 1등 당첨, 내야 하는 세금은? 로또 세금 (실수령액) 계산기 활용

 

로또 세금

 

아마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분들이 로또 1등 당첨을 꿈꾸며 로또를 사고 계실 텐데요. 미리 말해드리자면, 로또 1등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1등은 아니에요. 로또 1등은 당첨자 수에 따라서 그 금액을 나눠서 받는 구조인데요. 따라서 같은 로또 1등이라도 몇 명이 당첨됐느냐에 따라 받는 금액은 달라지게 되죠.

 

 

로또 세금 계산 방법

 

그럼 로또 1등에 당첨됐을 때 세금은 얼마를 내야 할까요? 

 

우선 5만 원 이하 당첨자는 세금을 안 내도 돼요.

그리고 5만 원 초과, 3억 원 미만인 경우 총 22%를 세금으로 내야 해요.

마지막으로 3억 원 이상인 경우, 총 33%를 세금으로 내야 해요.

 

보통 로또 1등의 경우 3억 미만으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죠. 만약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세금으로 33%를 내야 하는 셈이죠. 당첨금 중 1/3이 세금으로 날아가는 슬픔이.. 이건 거의 날강도..

 

만약 자신이 로또에 당첨된다면 세금으로 얼마가 떼이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런 궁금증을 풀기 위해 로또 세금을 계산해주는 로또 세금 계산기가 있어요. 

 

금액이 몇 억 이상 되는 경우 세금 계산도 꽤나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로또 세금 계산기를 활용하면 바로 알 수 있어요. 로또 세금 계산기는 네이버 등에 검색만 하면 바로 떠요.

 

로또 세금 계산기

 

위 사진처럼 네이버나 포털 사이트에 로또 세금 계산기를 검색하면 웹사이트가 바로 나와요.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로또 세금 계산기

 

그럼 위 사진처럼 로또 당첨금을 입력하는 칸이 있을 거예요. 그 칸에 로또 당첨금을 입력해주면 로또 세금 계산기가 알아서 계산해서 실수령액을 알려주는 방식이에요.

 

로또 세금 계산기

 

예를 들어, 로또 당첨금에 10억 원을 넣으면 각종 세금을 제외하고 실수령액 7억 원가량을 받게 된다고 로또 세금 계산기가 계산해주네요.

 

이제 로또 당첨 세금도 알아서 계산해주고, 정말 스마트한 시대인 듯합니다. 혹시나 로또 1등에 당첨되신 분이 있다면 로또 세금 계산기를 활용해보세요. 저는 재미로 가끔 해보는 편이에요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