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리수거를 해야 하는지 아닌지 헷갈리는 쓰레기들을 구별해 보려고 해요. 본 포스팅에서 모든 쓰레기를 분류할 수는 없겠지만 헷갈리기 쉬운 몇 가지 쓰레기만 추려서 알아볼게요.

 

분리수거 방법



컵라면 분리수거 방법

 

개인적인 생각에 분리수거를 할 때 가장 헷갈리기 쉬운 게 아마 컵라면 용기가 아닐까 싶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거 모르는 분들 은근히 많더라고요.

 

컵라면 용기 혹은 컵밥 용기 등은 재활용 표식이 없어요. 그리고 이물질 제거가 불가능해서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컵라면 용기나 컵밥 용기 등은 무조건 일반쓰레기에 버려주세요.

 



쓰고 난 휴지, 기저귀, 음식물. 세제. 기름 등의 이물질이 묻은 종이류도 모두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종이 상자 분리수거 방법

 

종이 상자나 골판지 박스 등은 테이프를 제거한 후에 잘 접어서 종이류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특히 택배 상자 같은 경우 반드시 송장 스티커와 테이프를 제거하고 버려야 해요.

 

영수증, 택배전표 분리수거 방법

 

영수증이나 택배 전표, 라벨, 색지 등은 모두 일반쓰레기입니다. 특히 영수증이나 택배 전표 같은 것들은 아무 데나 버리면 혹시나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잘라서 일반쓰레기에 버려야 해요.

 

스티로폼 분리수거 방법

 

위 사진처럼 색깔이 들어간 스티로폼은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주셔야 해요. 색깔이 들어간 스티로폼을 잘 모르고 그냥 스티로폼에 분리수거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셔야 합니다.

 

우유갑 분리수거 방법

 

마지막으로 종이팩은 종이류와 따로 분리수거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때 말하는 종이팩이란 우유갑 등을 의미하는데요. 일반 종이 쓰레기와 우유갑 등의 종이팩은 무조건 따로 분리수거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