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잠을 뒤척이거나 빨리 잠들지 못하면 정말 힘들죠. 저도 어제 잠이 너무 안 와서 힘들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을 쓰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현대에 들어서 많은 분들이 잠을 제대로 못 자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그 이유로는 주로 카페인 과다 섭취나 소음, 밝은 불빛, 장시간 낮잠, 스트레스, 낯선 환경 등이 있어요. 인간의 기본 욕구 중 한 가지가 수면욕인 만큼 잠을 제대로 못 자면 생활 전반에 있어서 큰 문제가 될 수 있겠죠.



한 두 번 잠이 안 오는 것이야 괜찮지만, 불면증이 장기간 이어진다면 건강상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때문에 평소 수면을 방해하는 환경이나 요소를 차단 혹은 자제함으로써 최대한 좋은 수면 요건을 갖추는 게 좋습니다.

 

좋은 수면 요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번에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저번에 밤에 잠이 안 올 때 해결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0/02/05 - [생활 정보] -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그 방법들을 직접 해보고 느낀 실제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다들 한번쯤은, 아니 두 세번 이상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한 적이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10~1..

jjs5502.tistory.com

2020/02/06 - [생활 정보] -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2편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2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2편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전 포스팅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후기' 1편이 궁금하신 분들을..

jjs5502.tistory.com



불면증에 좋은 음식

 

1. 바나나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

 

불면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바나나입니다. 밤에 잠을 유도하는 호르몬에는 멜라토닌이 있습니다. 멜라토닌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트립토판이 필요한데요.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따라서 바나나를 먹으면 멜라토닌 형성에 도움을 주어 쉽게 잠들 수 있어요.

 

게다가 바나나에는 마그네슘도 들어있는데, 이것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몸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바나나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을 수 있어요. 잠들기 몇 시간 전에 바나나 한 두 개를 먹어보면 분명 효과가 있을 거예요.

 

2. 아몬드

 

불면증에 좋은 음식 아몬드

 

불면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아몬드입니다.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아몬드에도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이 풍부한데요. 그래서 한 줌 정도씩 먹어준다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아몬드는 열량이 높아서 과다 섭취는 금물이에요.

 

아몬드 섭취량은 하루 10~15개 정도가 적당해요. 물론 다른 견과류도 함께 먹어주면 더 좋고요. 아몬드를 비롯한 견과류는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고 여러 모로 건강에 좋은 점이 많으니까 꾸준히 먹어주는 게 좋아요.

 

3. 체리

 

불면증에 좋은 음식 체리

 

불면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체리입니다. 체리에는 천연 멜라토닌 자체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불면증에 시달릴 때 먹으면 아주 좋은 음식이에요. 체리 중에서도 시거나 자극적인 게 더 좋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체리에는 멜라토닌뿐만 아니라 퀘르세틴,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때문에 면역력 향상, 세포 손상 예방 등의 효능이 있어요. 불면증과 면역력에도 좋은 체리는 꾸준히 먹어주면 좋겠죠?

 

4. 상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상추

 

불면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상추입니다. 상추에도 천연 멜라토닌이 풍부한데요. 그래서 숙면을 취하는 데 좋은 음식이에요. 상추 줄기 부분에는 쓴 맛을 내는 락투신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신경 안정 작용을 해서 숙면에 또 한 번 도움을 줍니다.

 

상추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도 풍부해서 건강을 챙기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 다른 채소는 챙겨 먹기 힘들더라도 상추는 비교적 친근한 채소니까 자주 챙겨 먹는 건 어떨까요?

 

5. 우유

 

불면증에 좋은 음식 우유

 

불면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우유입니다. 우유에도 트립토판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우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도 멜라토닌 생성에 필요하고 신경 안정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칼슘이 수면 장애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해요.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이 숙면을 도와줄 수 있어요. 저도 잠이 안 올 때면 따뜻한 우유를 한 잔 마시곤 하는데요. 마음도 차분해지고 잠들기에도 꽤나 도움이 되는 듯해요.

 

 

지금까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도 쉽게 잠이 안 오거나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위에서 말한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을 먹어보세요. 분명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거예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