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숙취 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죠.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다섯 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혹시 저번 포스팅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숙취 해소법'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0/02/26 - [생활 정보] -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숙취 해소법 Best 5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숙취 해소법 Best 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취 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많은 분들이 전날 마신 술 때문에 숙취로 힘들어하죠. 숙취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주로 두통과 어지러움, 구토, 설사 등 여러 가지..

jjs5502.tistory.com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1. 콩나물국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게 바로 콩나물국이죠. 콩나물국은 숙취 해소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장국으로 유명한데요. 이렇게 숙취 해소에 유명한 이유는 바로 콩나물 때문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데, 이는 숙취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바로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지요.

 

저번 포스팅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숙취 해소법 Best 5'에서 아세트알데히드가 무엇인지 말했었는데요. 다시 한번 말하자면 아세트알데히드란 간이 체내에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물질이에요. 숙취가 생기는 이유도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이구요.

 

아스파라긴산이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데,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으니 숙취 해소에 좋은 건 당연하겠죠?

 

2. 아스파라거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어라? 아스파라긴산.. 아스파라거스.. 뭔가 묘하게 이름이 비슷하죠? 아스파라긴산은 아스파라거스에서 처음 발견되었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에요.

 

그만큼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도 매우 풍부한데요. 아스파라거스 봉우리에는 콩나물보다 10배나 많은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어요.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건 두말할 필요가 없죠.

 

게다가 아스파라거스는 자양 장강, 피로 회복, 눈 건강, 혈관 질환 예방 등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중세 유럽에서는 왕이나 귀족들이 즐겨 먹어서 '채소의 왕'이라고 불렸다고 해요.

 

숙취 해소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이나 혈관 질환 예방 등 여러 효능이 있으니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라도 자주 먹어주면 좋겠죠?

 

3. 배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배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배입니다. 배에도 아스파라거스나 콩나물과 마찬가지로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어요. 요즘은 숙취 해소에 그냥 배 보다도 배로 만든 음료가 더 인기가 많죠. 외국에서도 우리나라 배 음료가 숙취 해소에 좋아서 인기 절정이라고 하네요.

 

시중에 파는 숙취해소 음료는 가격도 제법 비싼 편이죠. 그에 비해 배 음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데다 효과도 좋으니 숙취해소 음료보다 배 음료를 마시는 게 경제적으로도 더 이득인 셈이죠.

 

배는 숙취 해소에만 좋은 게 아니에요. 배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감기, 기침, 가래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비타민도 풍부해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펙틴 성분이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배는 수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술 마신 다음 날 생기는 갈증을 시원하게 날려버리기 좋은 과일이에요.

 

4. 꿀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꿀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꿀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혈당이 떨어지는데, 꿀이나 꿀물을 마셔주면 떨어진 혈당을 끌어올리는 데 효과적이에요. 혈당이 떨어지면 구토, 피로, 어지럼증 등을 느낄 수 있는 데, 이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죠.

 

꿀은 과당이 매우 풍부한데요. 과당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요. 술 마신 다음 날 꿀물 한 잔 마셔주면 떨어진 혈당도 올리고, 체내 알코올도 분해해주니 일석이조겠죠.

 

옛날 어른들이 술 마신 다음 날 꿀물을 찾는 이유가 바로 이거였어요. 술 마신 다음 날 아침 먹을 시간이 제대로 없어서 해장하기 힘들다면 꿀물이라도 한 잔 마시고 가는 게 어떨까요?

 

5. 매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매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마지막 다섯 번째는 매실입니다. 매실은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숙취 해소에 좋아요. 매실에는 간 기능을 좋게 만드는 피루브산 성분도 들어있어요. 그래서 숙취 해소에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매실은 숙취 해소뿐 아니라 피로 해소와 식중독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매실에는 구연산이 풍부해서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매실에 들어있는 피크린산 성분이 독성물질을 제거해주어 식중독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이외에도 매실은 변비 해소, 피부 미용, 살균 작용, 소화 개선 등 여러 가지 좋은 효능들이 있어요. 꼭 숙취 해소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자주 먹어준다면 건강에 여러 모로 좋을 것 같아요.

 

 

추천 글

 

2020/02/19 - [건강 정보] -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

2020/02/18 - [건강 정보] - 탈모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2020/02/17 - [건강 정보] - 미리 대비하는 탈모 예방법 5가지

2020/02/15 - [건강 정보] - 장염과 식중독 차이점? 식중독 증상 및 대처 방법

2020/02/13 - [건강 정보]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와 효능 알아보자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2019/06/08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B가 최고!! (feat. 비맥스 메타 후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