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여러분...

혹시 뒷고기 드셔 보셨나요?

일반적으로 뒷고기는 등심이나 삼겹살처럼 특정 부위의 고기를 말하는 것이 아닌

그런 특정 부위들이 팔리고 나서 남은 부위들을 모아 놓은 것이라는 말이 있죠!

(이건 제 생각이 아니라 실제 뒷고기의 유래입니다ㅋㅋ)

그래서인지 여러 가지 부위가 섞여있어 특정 부위만을 먹을 때보다

더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매력적이랍니다ㅎㅎ

뿐만 아니라 고기임에도 가격이 착해서

부담 없이 먹기에 좋은 게 뒷고기 아닐까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그렇게 매력적이고 착하기까지 한 뒷고기의 원조!!

'김해 원조 뒷고기'를 먹어보고

후기를 들려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음식은 입으로 먹기 전에 눈으로 먼저 먹는다는 말이 있죠?!

얼마나 맛있게 생겼나~ 감상부터 해보실까요??

 

김해원조뒷고기

 

처음에 들어가서 5인분을 주문했더니 이렇게 불판 가득 고기를 채워주셨어요ㅋㅋ

원래 바로 6인분을 주문하려 했으나

불판에 한 번에 5인 분까지만 된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와본 티 내기 싫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ㅋㅋ)

그리고 사진에 보이듯이 저렇게 밑반찬도 여러 가지 나옵니다!

 

김해원조뒷고기

 

그렇게 고기를 지글지글 굽다가..!

직원분께서 오셔서

고기를 사이드로 살포시 밀어내시더니

김치와 파무침 그리고 양파 등을 중앙에 투척!!! 하셨어요ㅋㅋ

나중에 알고 보니 '김해 원조 뒷고기'에서는 이렇게 먹는 게

정석(?)이더라고요ㅋㅋ

 

근데 저렇게 다 같이 구운 다음에 고기와 김치, 파무침, 양파를 한 번에

먹으면 우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ㅠㅠㅠ

이게 바로 그 유명한 김해 원조 뒷고기구나... 하고요ㅋㅋㅋ

이렇게 맛있는데! 더 먹고 싶은데!

'고기라서 비쌀 테니까 조금만 시켜야겠다'는 생각에

얼마인지 확인하려고 메뉴를 봤더니!

 

김해원조뒷고기 메뉴

 

아니?! 가격이 이렇게 착할 수가...?!

여러분!! 김해 원조 뒷고기는 1인분에 무려 3,500원 밖에 안 한다네요!!!!

요즘처럼 물가가 미친 듯이 오르는 시기에

고기 1인분에 3,500원이라니

말 다 했네요ㅎㅎ

 

그리고 처음엔 배고픈 탓에 제대로 눈에 들어오지도 않던 메뉴판..

고기 몇 점 먹고 자세히 들여다보니 저렇게 떡하니

뒷고기 맛있게 굽는 법이라고 친절하게 설명도 나와있었어요ㅋㅋ

 

게다가 제시된 태그를 포함해서 SNS에 사진을 올리면

라면이나 음료를 무료로 서비스받을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은 제대로 사진을 못 찍었어요...

그래도 사진들에 여기저기 빼꼼히 보이네요..ㅎㅎ)

 

자 근데 우리가 또 고기집 가서 고기만 먹고 나올 수가 있나요?

고기를 먹었으면 밥을 먹어야겠죠!

한국 사람은 또 밥심 아니겠습니까~??

보통 다른 고기집에서는 된짱 찌개랑 밥을 먹거나 냉면을 많이들 드시잖아요?

 

근데 여기 김해 원조 뒷고기에서는 볶음밥이 유명하답니다!!

또 안 먹어볼 수가 없겠죠?ㅋㅋ

그래서 제가 고기 다 먹고 냉큼 먹어봤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볶음밥을 시키려면

못해도 고기 2인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저희는 그것도 모르고 고기 다 먹고 또 시켰네요..ㅠㅠ

여러분은 이런 실수 하지 마시길 바래요..!

 

암튼, 그런 이유로 고기를 2인분 주문하고 곧바로 볶음밥도 주문했죠!

 

김해원조뒷고기 볶음밥

 

그런데 이게 뭘까요??

여기 김해 원조 뒷고기에서는 특이하게도

볶음밥을 시키니까 불판 위에 호일을 먼저 깔아주더라구요?

그리고 밥과 김가루랑 치즈 등을 넣어서 섞고는

이렇게 감싸 버렸습니다ㅋㅋ

그러고는 직원 왈.

5분 뒤에 열고 드시면 돼요~

하고 가버리셨어요ㅋㅋ

 

여러분들은 볶음밥을 이렇게 해주는 곳을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전 이렇게 특이하게 볶음밥을 해주는 곳이 처음이라

마냥 신기했네요~

그렇게 5분이 흐르고 대망의 개봉 시간!!

 

김해원조뒷고기 볶음밥

 

호일을 열었더니 볶음밥이

이렇게 엄청난 비주얼을 자랑하면서 나타나더라구요ㅎㅎ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죠??

치즈는 또 어떤가 하면

 

김해원조뒷고기 치즈볶음밥

 

이렇게 엄청나게 늘어나요~~

치즈는 호불호 거의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잖아요??

그런 치즈가 잔뜩 들어가 있었어요~!!

너무 행복...ㅎㅎㅎ

 

그렇게 제가 볶음밥을 먹고 나서 든 생각은

'여기 김해 원조 뒷고기 와서 고기만 먹고 가는 사람은

반만 즐기는 거다!' 이었어요ㅋㅋ

고기를 먹고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볶음밥까지 먹어줘야!!

비로소 완성인 거죠~ㅋㅋㅋ

앞서 열심히 고기를 먹은 것은 바로 이 볶음밥을 먹기 위한

준비 과정일 뿐이었다 라고 생각될 만큼 맛있었네요~ㅎㅎ

 

다만 고기 가격이 저렴한 만큼 볶음밥은 다른 가게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양이 어마 무시합니다ㅋㅋ

저희는 5명이서 볶음밥 하나 시켜서 겨우 다 먹고 나왔어요..!

그러니 여러분도 이 포스팅 잘 참고하셔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네요~

 

고기는 먹고 싶지만, 지갑은 가벼울 때?

매일 먹는 삼겹살, 목살이 질렸을 때?

약간은 색다른 느낌의 볶음밥이 먹고 싶을 때?

김해 원조 뒷고기가 정답입니다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