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얼마 전에 여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면서

뭘 먹을지 둘러보다가

처음 들어본 베트남 쌀국수 집에 갔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가 베트남 쌀국수 음식점은

'미스 사이공' 정도밖에 없는데요..ㅋㅋ

이번에는 제 인생 두 번째 베트남 음식점인

'분짜라붐'을 가봤습니다~

 

아직 베트남을 실제로 가본 적은 없지만,

서면 맛집 분짜라붐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마치 진짜 베트남 현지 음식점을

방문한 느낌을 받았어요ㅋㅋ

 

서면 맛집 분짜라붐의 이색적인 천장

 

분짜라붐 천장인데 어때요? 느낌 있죠??

다른 손님들의 초상권을 존중하기 위해

가게 내부는 천장밖에 못 찍었습니다ㅠㅠ

하지만 천장만으로 이미 베트남 느낌이 물씬~

 

서면 맛집 분짜라붐 메뉴판

 

서면 맛집 분짜라붐은 메뉴판도 뭔가

베트남스러운(?) 디자인이었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분짜라붐 메뉴를 살펴볼까요!!

 

분짜라붐 메뉴

 

지금까지 제가 가본 베트남 쌀국수 음식점은

가성비 좋은 베트남 쌀국수 가게인 '미스 사이공'만 가봐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가격대는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서면 맛집 분짜라붐은

베트남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게 분위기가 좋아서

연인들이나 가족들끼리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분짜라붐 세트 메뉴

 

분짜라붐에서는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메뉴가 저렇게 정해져 있기때문에

다른 메뉴를 고를 수 없다는 게 아쉬웠어요ㅠㅠ

 



그런데 아무래도 베트남 음식이 익숙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이름만 봐서는 뭐가 뭔지 모르겠죠?!

그래서 분짜라붐에는 메뉴별로 그림도 나와있더라구요~

그렇지만 모든 메뉴가 다 사진이 나와있진 않았어요!

 

서면 맛집 분짜라붐 메뉴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가 함께 들어가는 베트남 덮밥!

카오 팟 무쌉!!

 

베트남 쌀국수 맛집 분짜라붐 메뉴

 

저는 분짜라붐에서 '하노이 볶음 쌀국수'를 주문했어요.

제가 볶음면을 좋아하는 편이라 눈길이 가더군요.

 

베트남 냉면

 

음.. 베트남 냉면...?

쉬림프 헤드...?!

분짜라붐에는 저희에게 약간 생소한 메뉴들도 보였어요.

그다지 땡기지는 않더군요..ㅎㅎ

 

 

분짜라붐에서 '하노이 분보남보'는 시원하게

먹기 좋을 듯했어요ㅎㅎ

 

메뉴가 많아 고민하다가

저희는 '하노이 볶음 쌀국수'와

'하노이 직화 분짜'를

주문했어요!

 

베트남 쌀국수집

분짜라붐이 서면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온건데

맛이 있겠죠?

 

분짜라붐 볶음 쌀국수와 직화 분짜

 

꽤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드러내는

볶음 쌀국수와 직화 분짜!

 

분짜라붐 하노이 볶음 쌀국수

 

분짜라붐 메뉴인 '하노이 볶음 쌀국수'에는

숙주와 각종 야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거의 면반 야채반이란 느낌??

 

그리고 직원분이 옆에 있는 땅콩과 레드 페퍼를

섞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살짝 귀띔해주셨어요.

그래서 직원분이 시키는 대로 섞어 먹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땅콩의 고소함과 레드 페퍼의 알싸하고 맵싹 한 맛이

섞여서 신기한 조화를 이루는 맛이었어요!!

거기다 숙주의 아삭함이 더해져

씹는 맛도 일품~!!

 

분짜라붐의 하노이 볶음 쌀국수는

고소하면서도 맵싹한 느낌이

정말 이색적인 맛이었어요!!

 

다음으로 밑에 사진은 분짜라붐의 '하노이 직화 분짜'인데요.

 

분짜라붐 하노이 분짜

 

야채에 가려서 고기 완자가 잘 안 보이네요ㅠㅠ

맨 위쪽에 보이는 하얀 음식이 면이에요ㅋㅋ

오른쪽에 보이는 소스에 야채와 고기 완자 그리고 면을 적셔서

같이 먹는 것이 분짜라고 하네요!!

 

사실 전 서면 맛집 분짜라붐에 와서

분짜를 처음 먹어봤어요..ㅎㅎ

제 생각에 한국인의 입맛에는

다소 특이한 소스와의 조화였지만..!!

시키는 대로 한꺼번에 먹어보니

와우...

이것이 분짜로구나!!!

 

솔직히 분짜는 소스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소스 맛에 먹는 게 없잖아 있긴 했어요

소스가 살짝 느끼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인데

여기에 면과 고기완자를 적셔 먹으니

환상적인 맛이더라구요~

또 야채가 어느 정도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네요!

 

하지만 분짜를 먹으며 아쉬운 점도 있었어요

다른 곳은 안 먹어봐서 어떤지 모르겠는데

이곳 분짜라붐의 분짜는 고기 완자가

4개밖에 안 나오더라구요ㅠㅠ

 

소스에 따로 고기가 몇 점 있긴 했지만

14,000원이라는 가격을 주고

먹기에는 조금 아까웠네요..ㅜㅜ

 

대신 면이 생각보다 많아서

배가 부르긴 했어요!!

 

이번에 제가 분짜라붐에서 주문한 각각의

음식에 별을 주자면

 

하노이 볶음 쌀국수★★★☆☆

하노이 직화 분짜★★☆☆☆

 

밑의 이유는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생각입니다!

하노이 볶음 쌀국수에 별 3개를 준 이유는

맛도 좋았고 양도 그럭저럭 괜찮았지만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 감이 없잖아 있었구요

무엇보다 면반 야채반보단 면이 조금 더 있었으면 했어요ㅋㅋ

 

하노이 직화 분짜는

고기 완자가 4개밖에 없는 게 너무 아쉬웠네요...

솔직히 고기 완자 없으면

그냥 소스에 면이랑 야채 적셔먹는 건데..ㅋㅋ

14,000원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다른 메뉴들은 또 어떨진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맛 자체는 좋았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분짜라붐의 전체적인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맛★★★★☆

가격★★★☆☆

분위기★★★★☆

양★★★☆☆

 

가격은 별 2개를 줄까 고민하다가

가격 대비 전체적인 양이 결코 적은 편은 아니어서

3개를 줬네요~

 

 

 

ps. 분짜라붐에서 '하노이 직화 분짜'는 안 먹는 걸 추천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