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은 부산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해운대? 광안리? 동백섬? 등등..

뭐 여러 가지 떠오르시겠죠?ㅋㅋ

 

타 지역 분들은 대부분 모르시겠지만

위에 언급한 곳들 외에도 부산에서

나름 유명한 곳이 있답니다!

그곳은 바로 온천장입니다!!

(이름이 참 신기하죠??ㅋㅋ)

 

제가 알기로는 이곳에서 온천수가 발견되어

지명이 온천장으로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 온천장에 칼국수 거리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제가 멋대로 지은 거예요ㅋㅋㅋ)

이 거리에는 칼국수 집만 무려 3개가 있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소문난 손 칼국수'가 

맛있다고 소문이 났길래 직접 가서 먹어봤어요!!

(처음 먹어본 것처럼 적었지만 사실 자주 먹어요..ㅎㅎ)

 

일단 가게 외관을 보자면

 

부산 온천장 소문난 손 칼국수

 

이렇게 떡 하니 30년 전통 이라고까지 되어 있습니다ㅋㅋ

엄청나죠??

30년의 역사가 담긴 소문난 손 칼국수!!!

저는 꽤 자주 먹는 편이긴 한데

30년 전통이라 그런지 먹을 때마다 맛있더라구요ㅋㅋ

 

 

 

이번에 제가 갔을 때는 아직 점심시간이 되기 전인데도

손님이 꽤나 많았어요!

그만큼 맛은 보장돼있다는 거겠죠?ㅎㅎ

 

아무튼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려서 나온 칼국수!

바로 사진부터 찍었답니다ㅋㅋ

 

온천장 칼국수 맛집

 

소문난 손 칼국수의 대표 메뉴이자 기본 메뉴인

칼국수입니다!!

김가루와 고소한 참깨 그리고 대파와 다대기(다진 양념)의 조화가

엄청나죠??ㅎㅎ

하지만 저는 여기에 한 가지를 더 추가해서 먹을 때

가장 맛있더라구요~

그건 바로~

 

 

이 보기만 해도 매운 땡초입니다!!

테이블 당 거의 하나씩 이렇게 땡초가 올려져 있어요!

각자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국물 맛도 더 개운해지고 좋아요!

이 땡초와 칼국수의 조화는 정말이지.. 사랑입니다ㅎㅎ

저는 매운 걸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부산 온천장 칼국수

 

이렇게 꽤나 많이 넣어 먹곤 해요ㅋㅋㅋ

크.. 보기만 해도 다시 먹고 싶어 지네요~

여러분도 군침이 도시나요?ㅎㅎ

 

 

 

그리고 여담으로 여기 소문난 손 칼국수는 김치 맛이 아주 일품이에요!

깜빡하고 김치 사진을 못 찍었는데

정말 생긴 것부터가 맛있게 생겼어요ㅋㅋ

보통 칼국수 먹을 때 김치랑 많이들 드시잖아요

그런 만큼 김치가 맛없으면 칼국수도 덩달아 맛이 떨어지곤 하죠..ㅜㅜ

하지만 여기 소문난 손 칼국수는 그런 걱정 NoNo~

칼국수 한 젓가락에 김치 하나씩 꼭 집어먹게 되더라구요ㅋㅋ

 

아무튼!

저는 보통 인터넷에 맛집 같은 거 검색할 때

그 음식의 비주얼이나 가게 분위기도 찾아보지만

거의 가격을 많이 찾아보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아마 다른 분들도 그러실 것 같아서

제가 메뉴 판도 찍어왔습니다!

 

온천장 소문난 손 칼국수 메뉴

 

이 곳 소문난 손 칼국수에는 칼국수 말고도

이렇게나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게다가 칼국수는 단돈 5,000원!!!

양도 꽤 많은 편이라 성인 남성(저예요ㅋㅋ) 기준

한 그릇이면 딱 알맞게 배불러요!

자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잘 먹는 편이다 하시는 분은

김밥이나 만두 등을 추가해서 먹거나 곱빼기를 드신다면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이제 점점 더위가 찾아오고 있잖아요?

그래서 여기 소문난 손 칼국수에서도

벌써 하절기 메뉴가 나왔더라구요~

또 안 먹어 볼 수가 없겠죠?

 

그래서 같이 간 여자 친구는

 

소문난 손 칼국수 냉김치 칼국수

 

'냉김치 칼국수'를 먹었는데요!!

와..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이지 않나요??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데 얼음도 동동 띄워져 있고

한 입만 먹어도 더위가 그냥 싹 가시는 맛이랄까요?!ㅋㅋ

게다가 김치가 들어가서 새콤한 맛과 참기름의 고소한 맛이

적당히 어우러져서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최고!!

 

막 그런 거 있잖아요

중국집 시켜먹을 때 짜장면 먹을지 짬뽕 먹을지 고민하는 거..

여기 소문난 손 칼국수도 혼자 오면

그냥 칼국수 먹을지

냉김치 칼국수를 먹을지

너무너무 고민될 거 같더라구요ㅠㅠㅠ

 

저는 다행히도 여자 친구랑 같이 와서 두 개 다 먹는 행운을 누렸네요~ㅎㅎ

그러니 여러분도 꼭 두 명 이상이 함께 오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부산에 사시거나 여행 오신 분들이라면

온천장에 오셔서 목욕도 하시고

이곳 소문난 손 칼국수에서

칼국수도 한 그릇 드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