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입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던 찰나

친구가 온천장에 맛집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달려 가봤습니다!!

 

그곳은 이름부터 인상 깊은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입니다~

분명 온천장에 있는데 왜 초량할매인지..

의문이 드네요ㅋㅋ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하지만 허름한 간판이라 더 믿음이 가는 30년 전통!

원래 진정한 맛집은 이렇게 허름한 곳이 많은 거 아시나요?ㅋㅋ

가게 자체가 작고, 내부에 테이블도 몇 개 없는데

인기가 많아서 줄 서는 일이 많다네요!!

 

저는 다행히도 오후 3시쯤 늦점심을 먹으러 가서

줄은 안 섰네요ㅎㅎ

근데 애매한 3시인데도 손님들이 많이 있었어요!

 

아마 점심 시간대나 저녁 시간대에는

기다리는 손님이 많은 듯 하니

살짝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메뉴판을 보시면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메뉴

 

쭈꾸미 샤브샤브랑 철판 양념 쭈꾸미가 있어요!

심플하죠??

저희는 철판양념 쭈꾸미를 한번 시켜봤습니다!!

 

 

 

근데 지금까지 제가 먹었던 쭈꾸미들보다

가격은 좀 쎈편이더라구요..ㅠㅠ

그래도 일단 맛집이라니까 기대감을 가지고 시켜봤어요~

 

그리고 맵기 조절도 1~5단계까지 가능하더라구요!

저희는 무난하게 2단계로 했는데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였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부산 온천장 맛집

 

그리고 여기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에서는

점심 특선으로 낙지볶음 요리가 있었어요!

부담 없는 가격이라 혼자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쭈꾸미 맛집

 

또 이곳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는

밑반찬이 정말 다양하게 나와서 좋았어요!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데

여기에 추가로 알밥이랑 계란찜도 나왔어요!

 

저희는 4명이서 갔는데 테이블이 좁아서

그건 좀 불편하더라구요ㅠㅠ

좀 더 넓게 테이블을 쓰기 위해

밑반찬을 얼른 먹어치우며 기다리던 중...

드디어 등장한 쭈꾸미!!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헐...

4명이라 일단 4인분(大)을 시켰는데

양은 생각보다 작더군요..ㅠㅠㅠ

 

그래도 먹다가 사리도 넣고

볶음밥도 먹을 거니까!

라고 위안 삼으며 얼른 익기를 기다렸어요

조리는 이모님이 와서 직접 해주셨어요~

 

쭈꾸미

 

치즈도 촥촥~ 뿌려주시고

(치즈가 사진상으로는 적어 보이는데 꽤 많아요!!)

콩나물도 투척해주셨어요ㅋㅋ

 

역시 콩나물이 들어가니까 매운 게 좀 더 순화되더라고요

게다가 쭈꾸미가 상당히 크고 통통했는데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주시더군요ㅎㅎ

 

다 익고 맛있게 먹다가

우동사리도 추가했어요!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우동사리

 

참고로 이게 우동사리 2인분이에요~

여기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는 기본적으로

양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사실 저희가 늦게 점심을 먹은거라

너무 배고파서 그렇게 느낀 걸 지도 몰라요..ㅋㅋ)

 

 

 

정신없이 흡입하다 보니

텅 비어버린 철판..

바로 볶음밥도 시켰습니다!!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볶음밥

 

볶음밥도 3인분을 시켰는데

확실히 그렇게 많은 거 같지는 않죠??

그래도 맛은 너무 맵거나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한 게 아주 좋았어요!

 

 

여기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는

온천장뿐만 아니라 부산 구서동이랑 양산에도 있더라고요~

저는 가게도 작고 좀 허름해서

숨겨진 맛집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유명한가 봐요ㅋㅋ

 

 

알고 보니 TV에도 방영된 맛집이었어요..!!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온천장 맛집이었어요ㅎㅎ

역시 외부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되나 봐요~

 

저의 주관적인 평가는

맛★★★★☆

가격★★★☆☆

서비스★★★★☆

양★★★☆☆

 

맛도 좋고~ 서비스도 다 좋은데

양에 비해 가격이 쪼금 부담스럽더군요ㅠㅠ

그래도 여럿이서 가면

적당한 가격으로 맛있게 잘 먹을 것 같아요~~

 

가게 위치는

 

 

부산 1호선 온천장역 4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다 보면 나온답니다~

30년 전통의 맛이 담긴 쭈꾸미가

궁금하시다면

'소문난 초량할매 쭈꾸미' 

강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