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넷플릭스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두 플랫폼 모두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직 왓챠와 넷플릭스를 비교하며 어떤 플랫폼이 더 좋은지 고민중이시라면 이번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왓챠와 넷플릭스는 두 플랫폼 모두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다는 점에서 큰 틀을 같이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왓챠와 넷플릭스는 가격 차이가 있고 두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도 어느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왓챠와 넷플릭스는 어떤 부분이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왓챠플레이 vs 넷플릭스 가격 및 화질 비교



왓챠와 넷플릭스의 가격을 먼저 비교해 보겠습니다. 왓챠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OTT(Over The Top)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왓챠플레이의 가격과 화질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왓챠플레이 요금제



왓챠플레이는 베이직과 프리미엄으로 총 두 가지의 가격으로 나뉘게 됩니다. 좀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왓챠플레이는 넷플릭스랑 비교했을 때 가격적인 면에서 조금 더 저렴합니다.


왓챠플레이 베이직 요금제는 월 7,900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1명이므로 혼자서 시청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왓챠 베이직 요금제는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지 않고 최대 화질이 Full HD라서 조금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2,900원으로 크게 부담은 되지 않는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4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기에 좋습니다. 


4명이 함께 하게 되면 요금제 가격도 1/4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왓챠 프리미엄 요금제는 선명한 화질에 Ultra HD 4K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저장 가능한 영상 수가 100개까지라서 상당히 넉넉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왓챠는 첫 2주 간의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2주가 다 지나지 않더라도 언제든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넷플릭스 가격과 화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총 세 가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봤던 왓챠플레이랑 넷플릭스를 비교했을 때 가격이 조금 더 비싼편이죠.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는 월 9,500원으로 HD 화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1명입니다. 혼자서 시청하기에 적합하지만 HD 화질조차 지원되지 않으므로 사실상 비추천하는 요금제입니다.


두 번째로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2,000원으로 HD 화질까지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명으로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세 번째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4,500원으로 UHD 화질까지 지원됩니다. 최대 동시 접속자 수도 4명으로 굳이 따지자면 왓챠의 프리미엄 요금제랑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첫 한 달, 즉 30일간 무료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중도해지도 가능하구요.


가격이 비슷한 왓챠 프리미엄이랑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를 비교했을 때는 화질이나 동시 접속자 수에서 왓챠가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vs 넷플릭스 콘텐츠 및 서비스 비교


지금까지 살펴봤을 때 가격적인 면에서는 왓챠가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은 건 왓챠와 넷플릭스의 콘텐츠 비교입니다. 왓챠랑 넷플릭스는 제공하는 영화나 드라마 혹은 서비스 면에서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콘텐츠


왓챠는 넷플릭스랑 비교했을 때 신규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느린 편이지만, 넷플릭스에 없는 드라마나 영화 등 인기 콘텐츠가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왓챠에 해리포터가 라인업 되면서 크게 조명을 받기도 했죠.


예를 들어, 미드 크리미널마인드, 오피스, 왕좌의 게임 등 크고 인기있는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또한 왓챠는 넷플릭스랑 비교했을 때 일본 애니메이션이 좀 더 다양하게 있는 편입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왓챠에 비해 넷플릭스는 신규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게다가 넷플릭스와 왓챠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으로 만든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나 영화 등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킹덤'과 '인간수업'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부터 시작해 이미 한국에서까지 재미있다고 난리난 '종이의 집'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인기있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다수 선보이고 있습니다.


왓챠와 넷플릭스를 비교해봤을 때 가격은 왓챠가 더 저렴하지만, 넷플릭스는 고유의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 있고 신규 콘텐츠의 업로드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왓챠도 넷플릭스가 보유하지 않은 다수의 인기작을 가지고 있으며, 넷플릭스에 비해 더 다양한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유중이기도 합니다. 


또한 왓챠는 더 세분화된 장르 탐색으로 작품을 찾을 때 더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