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취 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많은 분들이 전날 마신 술 때문에 숙취로 힘들어하죠. 숙취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주로 두통과 어지러움, 구토, 설사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있죠. 숙취의 원인은 '아세트알데히드(Acetaldehyde)'와 관련 있는데요.

 

아세트알데히드란 간이 체내에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아세트알데히드가 교감 신경 및 미주 신경을 자극하는데, 이 자극으로 인해 두통, 어지러움 등의 숙취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숙취를 느낀다는 건 체내에 아세트알데히드가 아직 남아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인 것이죠. 그래서 체내에 남아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해야 숙취도 해소되겠죠? 그럼 올바른 숙취 해소법으로 어떤 게 좋은지 바로 알아봅시다.

 

 

올바른 숙취해소법

 

숙취 해소법

 

1. 충분하게 잠자기

 

 



숙취 해소법으로 가장 좋은 게 바로 충분하게 잠을 자는 것이에요. 체내에 들어온 술, 즉 알코올을 분해하는 신체 기관이 간이라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잠을 자는 동안에는 다른 신체적 활동을 안 하기 때문에 간이 알코올 분해에 집중할 수 있어요.

 

그래서 술 마신 날은 잠을 충분하게 자는 것이 숙취 예방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숙취 해소법으로도 좋은 것이죠. 똑같이 술을 마시더라도 잠을 잔 사람과 안 잔 사람은 숙취 차이가 심하죠. 

 

우리는 종종 '이제야 좀 술이 깬다'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 이처럼 술이 빨리 깨기 위해서라도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필수예요. 혹시 과음을 했거나 숙취 때문에 힘들다면 잠을 충분히 잤는지부터 점검해보세요.

 

2. 물 많이 마시기

 

 

올바른 숙취해소법

 

 

숙취 해소법 두 번째는 물 많이 마시기입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데 충분히 잠자는 것 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큼 효과적인 게 없죠. 흔히 술을 마시기 전이나 마시고 난 후에 숙취해소 음료를 사 먹곤 하는데요. 숙취해소 음료보다 더 효과적으로 숙취를 예방하고 해소할 수 있는 게 바로 물입니다.

 

보통 술 한 잔에 물 한 잔을 함께 마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술을 마시면서 물을 자주 마셔주면 포만감으로 인해 술을 덜 먹을 수 있고, 소변이 자주 마려워져서 체내 알코올을 빠르게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요.

 

게다가 술 마신 다음 날의 갈증도 물을 마셔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죠. 물만큼 좋은 숙취해소 음료가 없으니 숙취로 인해 걱정이라면 물을 많이 마셔보세요.

 

3. 반신욕 하기

 

 

올바른 숙취해소법

 

 

반신욕을 하는 것도 숙취 해소법으로 효과적이에요. 체내 알코올 중 10% 정도는 호흡과 땀을 통해서 배출돼요. 그래서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며 땀을 흘려주는 것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반신욕을 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서 알코올 배출에도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술 마신 당일에는 탈수 증세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신욕은 금물입니다. 술 마신 다음 날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물론 반신욕 하기 전에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게 좋구요.

 

4. 가볍게 달리기

 

 



숙취 해소를 위해서는 밖에 나가서 가볍게 달리기를 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술 마신 다음 날 강도 높은 운동은 간에 부담을 줘서 오히려 건강에도 안 좋지만 반대로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돼요.

 

앞서 체내 알코올의 10%가량이 호흡과 땀으로 배출된다고 했었는데요. 가볍게 달려주면 호흡과 땀으로 알코올의 배출이 쉬워지겠죠?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찬 베일도 숙취 해소를 위해 다음 날 달리기를 한다고 해요.

 

처음 몇 분은 숙취로 힘들지 몰라도 그 이상 달리다 보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저도 아직 숙취 해소를 위해 달려본 적은 없지만 크리스찬  베일도 숙취 해소법으로 달리기를 한다고 하니 효과가 있겠죠?

 

5.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먹기

 

 

올바른 숙취해소법

 

 

사람들이 숙취 해소법으로 가장 즐겨하는 게 바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는 것이죠. 숙취 해소를 위해서는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식사도 꼭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면 좋겠죠?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글

 

2020/02/19 - [건강 정보] -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

2020/02/13 - [건강 정보]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와 효능 알아보자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2020/02/07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2020/02/05 - [생활 정보] -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2019/06/08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B가 최고!! (feat. 비맥스 메타 후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