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우리 몸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봤었죠.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혹시 저번 포스팅,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jjs5502.tistory.com/50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 할 때 나타나는 증상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 부족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저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두통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했..

jjs5502.tistory.com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 아보카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첫 번째는 아보카도입니다. 1개의 아보카도에는 약 58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는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의 15%를 차지하는 양인데요. 아보카도 한 개만 먹어도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 중에 15%를 섭취할 수 있다니 엄청나죠?

 

게다가 아보카도는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칼륨이 풍부해서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나트륨이 원활하게 배출되면 혈압도 정상적으로 유지되겠죠? 이외에도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아보카도를 고를 때 요령은 초록색과 갈색을 함께 띠는 것을 고르는게 좋다고 해요. 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 며칠 뒤에 먹을 예정이라면 초록색만 띠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아보카도는 익을수록 갈색으로 변해가기 때문이에요. 아보카도에는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으니 자주 먹어준다면 여러모로 좋겠죠?

 

2. 바나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두 번째는 바나나입니다. 바나나 한 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약 32mg 정도라고 해요. 그리 많은 수치는 아니라서 바나나만으로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을 모두 채우기는 힘들 것 같네요. 그래도 바나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고 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는 변비 예방이나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바나나에 들어있는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신경전달물질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필요하죠. 그래서 바나나를 먹으면 우울감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바나나는 포만감도 커서 다이어트를 할 때 먹어도 좋을 듯해요. 물론 맛도 좋구요. 바나나 한 개당 마그네슘 함량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2~3개 정도 먹는 것은 크게 부담이 없죠. 3개만 먹더라도 마그네슘을 100mg 가까이 섭취할 수 있으니까 종종 먹어준다면 좋을 듯해요.

 

3. 시금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세 번째는 시금치입니다. 시금치 한 컵에는 약 157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는 실로 어마어마한 양인데요.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이 380~450mg 정도인 것을 생각하면 시금치 한 컵으로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 중 약 1/3 이상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죠.

 

시금치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음식인데요. 시금치에는 마그네슘만 풍부하게 들어있는 게 아니에요. 시금치에는 비타민B와 C, 칼슘, 철분, 베타카로틴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로 유명해요. 

 

시금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향상에 도움을 주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동맥경화나 폐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하루에 시금치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게 좋아요. 

 

4. 캐슈넛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네 번째는 캐슈넛입니다. 견과류 한 종류인 캐슈넛 28g에는 마그네슘 약 82mg이 들어있다고 해요. 적은 양에 비해 정말 많은 양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죠? 캐슈넛은 효능도 여러 가지가 있더라구요.

 

캐슈넛에는 비타민E와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섭취 시 항산화 작용을 강화시켜 준다고 해요.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죠. 캐슈넛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한데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서 섭취시 변비 예방과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 줘서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만 칼로리 함량이 높아서 하루에 5~6개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아몬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다섯 번째는 아몬드입니다. 아몬드 28g에는 마그네슘이 약 80mg 정도 들어있다고 해요. 아몬드도 캐슈넛 못지않게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죠? 이처럼 견과류에는 대체적으로 마그네슘을 비롯해서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편이에요. 

 

아몬드도 캐슈넛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E가 풍부해서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돼요. 게다가 아몬드는 먹게 되면 포만감이 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꽤나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다만 캐슈넛처럼 아몬드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10~15개 이내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적정량만 지켜서 아몬드를 비롯한 견과류를 챙겨 먹으면 건강에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더 많은 건강정보가 궁금하다면?

 

2020/02/19 - [건강 정보] -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

2020/02/18 - [건강 정보] - 탈모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2020/02/17 - [건강 정보] - 미리 대비하는 탈모 예방법 5가지

2020/02/15 - [건강 정보] - 장염과 식중독 차이점? 식중독 증상 및 대처 방법

2020/02/13 - [건강 정보]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와 효능 알아보자

2020/02/12 - [건강 정보] - 놀라운 견과류 효능과 하루 섭취량 알아보자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2020/02/07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2019/10/24 - [건강 정보] - 유산균 꼭 먹어야 하는 이유&제품 추천(feat. 캘리포니아 유산균)

2019/06/08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B가 최고!! (feat. 비맥스 메타 후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