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C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통 비타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그만큼 많이 찾는 게 비타민C인 것 같아요. 비타민C는 흔히 레몬이나 감귤과 같은 과일에 많다고 알려져 있죠. 시중에는 분말 형태의 비타민C도 많이 나와있구요.

 

저는 어릴 때 주로 분말 형태 비타민C인 레모나를 자주 먹었어요. 사실 그게 어떤 효능이나 효과가 있는지도 전혀 몰랐지만, 그저 맛있어서 먹었죠.

 

비타민C 효능 중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게 면역력 향상인데요. 하지만 비타민C에는 이외에도 여러 가지 잘 알려지지 않은 효능들도 많아요. 그럼 비타민C 효능 어떤 것들이 더 있는지 알아볼게요.

 

 

비타민C 효능

 

비타민C 효능

 

1. 면역력 향상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돼요. 이건 너무나 잘 알려진 비타민C 효능이죠.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에요. 비타민C는 항산화 효과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까지 높여줍니다.

 

면역력이 향상되면 자잘한 감기나 기타 질병에 걸릴 위험이 크게 감소해요. 요즘 한창 유행하고 있는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 19도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걸릴 위험이 적거나 걸려도 더 빨리 나을 확률이 크다고 해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비타민C를 충분히 꾸준하게 먹어준다면 좋겠네요. 저도 질병에 대비해서 면역력 향상을 위해 비타민C를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어요.

 

2. 피로 회복

 

 

비타민C 효능

 

 

비타민C는 피로 회복을 돕는 효능이 있어요. 체내에 활성 산소가 많아지면 우리 몸은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요. 비타민C는 항산화물질로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줘요. 

 

그래서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피로 회복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비타민C만 먹는 것보다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비타민B를 함께 먹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죠.

 

저도 피로 회복을 위해서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찾아서 먹곤 해요. 비타민C가 들어있는 음식은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자주 챙겨 먹기도 좋아요.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면 비타민C를 섭취해 보세요.

 

3. 피부 노화 방지

 

 

비타민C 효능

 

 

비타민C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미백을 더하는 효능도 있어요. 비타민C는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잡티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줘요. 비타민C는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많은 분들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콜라겐을 찾고 계시죠. 그래서 돼지 껍데기나 생선 껍질 등 콜라겐이 풍부한 여러 식품을 드시는데요. 이렇게 섭취한 콜라겐 합성을 위해서는 비타민C가 꼭 필요해요.

 

단순히 콜라겐만 먹는다고 해서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란 것이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콜라겐을 섭취하는 분들이라면 비타민C도 꼭 함께 먹는 게 좋아요.

 

4. 해독 효과

 

 



비타민C의 효능으로는 해독 기능도 있어요. 몇 년 전부터 해독 주스가 건강의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른 걸 아시나요? 우리 몸에는 알게 모르게 독소들이 많이 쌓이고 있어요. 미세먼지, 대기오염으로 인한 질 나쁜 공기, 중금속 등 여러 가지 독소가 몸속에 많이 쌓이고 있는데요.

 

독소들이 몸속에 계속 축적되다 보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염증이 생기면 면역계가 항체를 만들어서 염증을 공격하는 데 이것이 심해지면 자가면역질환이 일어납니다. 

 

결국 몸속에 쌓인 독소가 자가면역질환을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것이죠. 하지만 비타민C를 섭취하면 이러한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러니 몸속 독소를 해독하기 위해서라도 비타민C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야 해요.

 

5. 심혈관 질환 예방

 

 

비타민C 효능

 

 

비타민C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연구 결과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혈중 비타민C 수치가 낮았다고 해요. 비타민C는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비타민C가 부족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계속 쌓이게 되겠죠. 이는 곧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전 세계 사망원인 1위가 심혈관 질환인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비타민C 섭취는 꼭 해줘야 할 듯합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했던 비타민C에는 사실 숨겨진 효능도 이렇게 많이 있어요. 비타민C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예요. 그러니 꼭 챙겨 먹도록 해요. 그런 의미에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추천 글

 

2020/02/13 - [건강 정보]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와 효능 알아보자

2020/02/12 - [건강 정보] - 놀라운 견과류 효능과 하루 섭취량 알아보자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2020/02/07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2020/02/19 - [건강 정보] -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

2020/02/17 - [건강 정보] - 미리 대비하는 탈모 예방법 5가지

2019/10/24 - [건강 정보] - 유산균 꼭 먹어야 하는 이유&제품 추천(feat. 캘리포니아 유산균)

2019/06/08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B가 최고!! (feat. 비맥스 메타 후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