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 효능 5가지를 알아보았죠.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C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혹시 저번 포스팅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 효능 5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0/02/28 - [건강 정보] -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 효능 5가지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C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통 비타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그만큼 많이 찾는 게 비타민C인 것 같아요. 비타민C는 흔히 레몬이나 감귤과 같은 과..

jjs5502.tistory.com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분들이 면역력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비타민C는 대표적인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이에요. 비단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비타민C를 섭취하는 방법에는 비타민C 영양제 복용과 비타민C 많은 음식을 먹는 게 있겠죠. 비타민C는 음식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C 많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비타민C 많은 음식

 

비타민C 많은 음식

 

1. 오렌지

 

비타민C 많은 음식 오렌지

 

오렌지는 대표적인 비타민C 많은 음식 중 한 가지죠. 보통 크기의 오렌지 한 개에는 70mg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요. 이처럼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를 먹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구요. 비타민A, 비타민B도 어느 정도 들어있어서 비타민을 섭취하기에 좋은 균형 잡힌 과일이라고 볼 수 있어요.

 

또 오렌지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있어서 변비 해소와 예방에 도움이 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어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돼요. 뿐만 아니라 오렌지를 먹으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2. 피망

 

비타민C 많은 음식 피망

 

피망도 비타민C 많은 음식이에요. 오렌지가 대표적인 비타민C 음식이라고 했지만 사실 오렌지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게 피망이에요. 빨간 피망에는 비타민C가 약 190mg 녹색 피망에는 120mg 정도 들어있어요. 오렌지보다 많죠?

 

피망에는 파라진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는데, 이 파라진 성분은 피가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어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피망에는 비타민A, B, D  등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고 베타카로틴도 들어있다고 해요. 이로 인해 피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의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3. 키위

 

비타민C 많은 음식 키위

 

키위도 비타민C 많은 음식이에요. 비타민C가 그린키위 100g에는 약 92mg, 골드키위 100g에는 약 109mg 정도가 들어있어요. 키위도 오렌지보다도 비타민C 함량이 높은 과일이죠. 마찬가지로 자주 먹어준다면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부 미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키위에는 비타민E와 식이섬유도 매우 풍부한데요. 비타민E는 사과의 6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5배가 들어있어요. 게다가 키위를 꾸준히 먹어주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구요. 오렌지와 더불어 키위도 자주 먹어준다면 각종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요.

 

 

 

4. 브로콜리

 

비타민C 많은 음식 브로콜리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브로콜리에도 비타민C가 풍부해요. 브로콜리 100g에는 비타민C가 약 160mg 정도 들어있는데, 이는 비타민C 하루 권장 섭취량을 훨씬 웃도는 양이예요. 게다가 브로콜리는 오렌지와 같이 먹으면 비타민C 효능이 강화돼요.

 

브로콜리는 비타민C만 풍부하게 들어있는 게 아니라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도 풍부한데요.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 예방 등에 큰 도움이 돼요. 게다가 브로콜리는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칼로리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아요.

 

5. 고추

 

비타민C 많은 음식 고추

 

고추도 비타민C 많은 음식이에요. 녹색 고추 한 개에는 약 109mg, 붉은 고추 한 개에는 약 70mg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요. 따로 과일이나 채소를 먹지 않고 한국 음식에 자주 들어가는 고추 만으로도 비타민C 하루 섭취량은 충분히 채울 수가 있는 것이죠.

 

고추는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감기 예방이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높여줘요. 게다가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그로 인해 관절염이나 신경통의 증상을 완화시켜줘요.

 

 

지금까지 비타민C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이 100mg인 것을 감안하면 위에 말한 음식들을 조금씩만 먹어도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비타민C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추천 글

 

2020/02/27 - [생활 정보] -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Best 5

2020/02/24 - [건강 정보] -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5가지

2020/02/20 - [건강 정보] -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 할 때 나타나는 증상은?

2020/02/19 - [건강 정보] -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

2020/02/17 - [건강 정보] - 미리 대비하는 탈모 예방법 5가지

2020/02/15 - [건강 정보] - 장염과 식중독 차이점? 식중독 증상 및 대처 방법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2020/02/07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