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한창 시국이 시국이라서 면역력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실제로 면역력이 강한 사람일수록 전염병으로 인한 사망할 확률이 낮다고 해요. 비단 전염병 때문이 아니더라도 면역력은 높을수록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면역력에 좋은 음식만 잘 챙겨 먹어도 면역력 향상을 꽤 할 수 있어요. 그럼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 마늘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



면역력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마늘입니다. 마늘은 강력한 향만큼 강력한 항균, 살균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장 질환 예방에 좋아요.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에는 항생 물질, 항바이러스 물질 등이 들어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국인들이 유독 잘 먹고 좋아하는 음식이 마늘이잖아요. 저도 마늘을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 이렇게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고 하니 더 반갑네요.

 

2. 요거트

 

면역력에 좋은 음식 요거트

 

면역력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요거트입니다. 요거트에는 유산균과 같은 유익균이 풍부한데요. 유산균은 장 내 환경을 좋게 만들고 장 운동을 촉진하는 등의 역할을 하죠. 면역 세포의 70%가량이 장에 위치해 있는데요. 그래서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줌으로써 장 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 주는 것이 곧 면역력을 키우는 길인 것이죠.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요거트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는 요거트 대신 아이허브에서 직구한 유산균 캡슐을 먹고 있는데요. 요거트보다 유산균이 훨씬 많이 들어있고 먹기도 편해서 좋더라고요. 제가 먹는 제품이나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19/10/24 - [건강 정보] - 유산균 꼭 먹어야 하는 이유&제품 추천(feat. 캘리포니아 유산균)

 

유산균 꼭 먹어야 하는 이유&제품 추천(feat. 캘리포니아 유산균)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께 유익한 제품 소개와 리뷰를 위해서 돌아온 진진'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건강과 관련된 제품 리뷰입니다! 이전에 제가 비타민D, 비타민B군, 마그네슘 등 여러 가지 제품들을..

jjs5502.tistory.com

 

3. 버섯

 

면역력에 좋은 음식 버섯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버섯입니다. 버섯에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이유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해요. 버섯에는 공통적으로 베타글루칸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버섯의 종류마다 효과에 차이가 있어요.

 

예컨대 목이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식이섬유와 같은 효과가 있지만 면역력 향상과는 무관해요.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버섯으로는 표고버섯, 상황버섯이 있어요. 특히 표고버섯은 간 기능 향상, 항암 효과 등도 있으니 자주 먹어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4. 돼지고기

 

면역력에 좋은 음식 돼지고기

 

면역력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돼지고기입니다. 저는 돼지고기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돼지고기가 면역력에 좋다는 건 저처럼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참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어요. 돼지고기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연, 셀레늄, 단백질 등이 풍부해요.

 

이중에서도 특히 아연은 면역력에 가장 크게 관여하는 미네랄이에요.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에는 면역 비타민으로도 알려진 비타민B가 풍부해서 자주 먹어준다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면역력 향상을 위해 오늘부터 1일 1 돼지를 목표로 할 생각입니다..ㅎㅎ

 

5. 브로콜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면역력에 좋은 음시 다섯 번째는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도 선정될 만큼 영양가 높은 음식인데요. 면역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브로콜리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하루 권장량을 훨씬 웃도는 160mg인데, 이는 오렌지와 같이 먹으면 효능이 더욱 강화돼요. 저도 요즘 면역력 향상을 위해 브로콜리를 자주 먹곤 하는데요. 확실히 이전보다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6. 고추

 

면역력에 좋은 음식 고추



면역력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는 고추입니다. 한국인들이 마늘과 함께 좋아하는 음식이죠. 솔직히 한식에 마늘이나 고추가 안 들어가는 음식은 찾기 힘들 정도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그렇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면역력이 강한 편 아닌가 싶어요. 

 

고추에도 면역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뿐만 아니라 고추는 호흡기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높여줍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고추를 자주 먹어준다면 좋을 듯하네요.

 

7. 견과류

 

면역력에 좋은 음식 견과류

 

면역력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는 견과류입니다. 각종 견과류에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E, 셀레늄 등이 풍부해요. 견과류 중에서도 아몬드나 호두 등이 비타민E나 셀레늄이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에 좋아요.

 

게다가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 내 노폐물 배출은 곧 장 내 환경을 좋게 만드는 것이죠. 앞서 말했듯이 면역 세포의 70%가 장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장을 좋게 유지하는 것이 곧 면역력 향상과도 직결되죠.

 

8. 고구마

 

면역력에 좋은 음식 고구마

 

면역력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세계 보건기구(WHO)가 정한 3대 면역 식품 중 하나예요. 고구마에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고구마는 세계 보건기구(WHO)가 정한 3대 면역 식품인 만큼 면역력 향상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죠. 고구마는 익히 잘 알려진 것과 같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꼽히는데요. 고구마를 먹으면 다이어트와 면역력 향상,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겠어요.

 

9. 토마토

 

면역력에 좋은 음식 토마토

 

면역력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는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음식이에요. 그만큼 영양가 높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토마토 역시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선정한 3대 면역 식품에도 들어가는데요. 유럽에서는 '의사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라는 속담이 있다고 해요.

 

토마토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B2, 비타민C, 칼슘, 철, 인, 식이섬유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로 유명해요. 특히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는 토마토 한 개에 비타민C 하루 권장량 절반 정도가 들어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도 풍부해요. 그래서 토마토를 자주 먹어주면 면역력 향상과 항암 효과, 노화 방지, 심혈관질환 예방 등 건강에 매우 좋아요.

 

10. 블루베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지막 열 번째는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이라고 불리는 데다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도 선정된 음식이에요. 그만큼 영양소가 풍부하죠. 블루베리에는 대표적으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항산화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따라서 블루베리를 자주 먹어주면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블루베리는 시력 보호와 개선 효과도 있어서 시력이 나쁜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에요.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육류부터 채소, 과일 등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있으니 골고루 자주 먹어서 우리 모두 면역력을 향상해봐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천글

 

2020/03/11 - [건강 정보] - 심장에 좋은 음식 Top 5 알아보자

2020/03/09 - [건강 정보] - 비타민C 많은 음식 Best 5

2020/02/27 - [생활 정보] -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Best 5

2020/02/24 - [건강 정보] -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5가지

2020/02/13 - [건강 정보]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와 효능 알아보자

2020/02/12 - [건강 정보] - 놀라운 견과류 효능과 하루 섭취량 알아보자

2019/06/08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B가 최고!! (feat. 비맥스 메타 후기)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