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봤었는데요.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혹시 저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0/03/13 - [건강 정보] -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보자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한창 코로나 19 때문에 면역력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실제로 면역력이 강한 사람일수록 코로나 19로 인해 사망..

jjs5502.tistory.com

 

요즘 상황이 안 좋다보니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면역력이 높으면 질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지고 질병에 걸려도 회복이 빠르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생각외로 간단한 것들이 많아요.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볼게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충분한 수면

 

면역력 높이는 법 충분한 수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첫 번째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실제로 실험용 쥐가 장시간 잠을 못 잔 뒤, 패혈증으로 죽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잠은 죽어서 자면 된다'라는 말도 있지만, 정말 터무니없는 말이에요. 사람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 뿐만 아니라 치매 발병 확률이 높아지고 비만이 될 가능성도 급격히 높아져요.

 

이외에도 잠이 부족하면 건강상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성인은 하루 평균 8시간 정도 잠을 자는 것이 가장 좋아요.

 

2. 장 건강

 

면역력 높이는 법 장 건강 유지하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두 번째는 장 건강을 챙기는 것입니다. 장에는 면역 세포의 70% 가량이 자리하고 있어요. 때문에 장을 잘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면역력을 키우는 길이에요.

 

실제로 장 누수 현상은 모든 질병의 1차적 원인이라고 볼 만큼 심각한 현상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산균과 같은 유익균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우리 몸에는 유익균과 유해균 등이 일정 비율로 존재하는 데, 이 유해균이 더 많으면 면역 체계가 안 좋아지고 결국 질병에 걸리는 것이죠. 그래서 유익균이 언제나 많은 게 좋은데, 이를 위해서 시중에 파는 유산균 제품 등을 섭취하는 게 좋은 방법이에요.

 

저도 먹고 있는 유산균 캡슐이 있는데, 이게 꽤나 유명하고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남겨 놓을게요.

 

2019/10/24 - [건강 정보] - 유산균 꼭 먹어야 하는 이유&제품 추천(feat. 캘리포니아 유산균)

 

유산균 꼭 먹어야 하는 이유&제품 추천(feat. 캘리포니아 유산균)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께 유익한 제품 소개와 리뷰를 위해서 돌아온 진진'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건강과 관련된 제품 리뷰입니다! 이전에 제가 비타민D, 비타민B군, 마그네슘 등 여러 가지 제품들을..

jjs5502.tistory.com

 

3. 손 씻기

 

면역력 높이는 법 손 씻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세 번째는 손 씻기입니다. 우리는 손으로 정말 많은 일을 하죠. 그런데 손에는 평균 2억 마리의 세균이 있다고 해요. 손만 잘 씻어도 질병의 60%는 예방할 수 있다는 게 거짓이 아니랍니다.

 

손은 자주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은데요. 손만 잘 씻어도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강력한 예방법이 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질병은 손을 잘 씻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 합시다.

 

4. 면역력에 좋은 음식 먹기

 

면역력 높이는 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 먹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네 번째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먹기입니다. 이 방법은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듯하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잘 실천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우리가 먹는 음식이 우리 몸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을 만큼 먹는 음식은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예를 들어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있죠.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위에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한 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5. 가벼운 운동

 

면역력 높이는 법 가벼운 운동하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다섯 번째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조깅이나 계단 오르내리기 등 가벼운 운동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방법인데요. 가벼운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이 좋아요. 적절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는데, 이는 면역계를 자극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될 수 있는데요.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에서 가볍게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지금까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말한 방법들만 잘 실천해도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모두 잘 실천해 보면 좋겠습니다.

 

 

추천 글

 

2020/03/09 - [건강 정보] - 비타민C 많은 음식 Best 5

2020/02/20 - [건강 정보] -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 할 때 나타나는 증상은?

2020/02/24 - [건강 정보] -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5가지

2020/02/19 - [건강 정보] -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법 7가지

2020/02/13 - [건강 정보]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와 효능 알아보자

2020/02/05 - [생활 정보] - 밤에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과 실제 후기

2020/02/07 - [건강 정보] -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2020/02/11 - [건강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Best 5 추천

2020/02/12 - [건강 정보] - 놀라운 견과류 효능과 하루 섭취량 알아보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